지용페스티벌 안내 |
|||||
---|---|---|---|---|---|
작성자 | 손미영 | 등록일 | 13.04.26 | 조회수 | 173 |
첨부파일 |
|
||||
2013 지용 페스티벌 계획 옥천고등학교
1. 목적: 우리 고장 시인인 정지용 시인의 시를 심도 있게 탐구하며, 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지역 문화 환경과 연결된 다양한 활동한다. 영작 능력의 향상을 이루고, 우리 문화의 세계화가 지닌 의미를 이해한다.
2. 세부 실천 계획
가. 지용 백일장 시화전 (1) 일시 : 2013. 5. 6(월) 오전까지 제출 (2) 방법: 시제 <옥천>과 관련된 시를 짓고, 시에 어울리는 배경을 컴퓨터 작업(합성) 으로 만들어 학교 홈페이지(-학생활동-문예)에 제출 함. (3) 형식: 글 제목은 지용 백일장, 파일 제목은 ‘지용백일장(학번, 이름)’ (4) 대상 : 전교생 (5) 시상계획: 최우수 1명, 우수 3명, 장려 6명(상품권 지급) * 출품작은 마성제 기간에 전시함.
나. 정지용을 찾아라 (1) 일시: 2013. 5. 7(화) 오전까지 제출 (2) 방법: 우리 고장 옥천에서 발견할 수 있는 정지용과 관련된 흔적(시비, 사진, 시인, 시어 등)을 본인과 함께 사진으로 담아, 학교 홈페이지(-학생활동-문예)에 제출. 자세 한 위치 설명, 간단한 소감(100자 내)와 함께 제출해야함. (3) 형식: 글 제목은 정지용을 찾아라(학번, 이름) (4) 대상: 반별 참여 (5) 시상계획: 우수반, 개인 우수자 3명 선발(상품권 지급) (6) 선발 기준: 반별 참여도와 독창성
다. 정지용 및 지용제 소개 UCC 제작 (1) 일시: 2013. 5.7(화) 오전까지 제출 (2) 방법: 3-4명이 한조를 이뤄, 정지용 혹은 지용제를 소개하는 문구 및 스크립트를 구성하고, 이를 촬영하여 학교 홈페이지(-학생활동-문예)란에 제출. (3) 형식: 글 제목 정지용 UCC(학번, 이름), 분량은 제한 없음. (4) 시상 계획: 최우수 1팀, 우수 2팀(상품권 지급)
라. 정지용을 따라해봐 (1) 일시 : 2013. 5. 8(수) 오전까지 제출 (2) 방법: 정지용의 시를 패러디하여, 재미있게 구성하여 학교 홈페이지(-학생활동-문 예)에 제출 함. (3) 형식: 글 제목은 지용 패러디(학번, 이름) (4) 대상 : 전교생 (5) 시상계획: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상품권 지급)
마. 독서 골든벨 (1) 일시 및 장소: 2013. 5. 9(목) 10시-11시, 명덕관 2층 (2) 출제 내용: 정지용과 그의 시에 대한 내용, 독서 상식, 독서 신문 내용 (3) 참여방법: 반별 1-2명(5.3일까지 신청) (4) 시상계획: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상품권 지급)
바. 정지용의 시 영어로 번역하기 (1) 일시: 2013. 05. 8(수) 오전까지 제출 (2) 방법: 정지용의 시를 영어로 번역하여 학교 홈페이지(-학생활동-문예)에 제출함. (3) 형식: 글 제목 정지용 시 번역(작품 명, 학번, 이름) 번역할 시의 원문과 번역한 내용을 함께 제출 (4) 대상: 전교생 (5) 시상계획: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상품권 지급)
3. 기대효과 가. 지역 문화 인프라와의 연계를 통해 지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문학적 소양 을 기를 수 있다. 나. 다양한 문학 창작 활동의 통해 특기 신장과 자아실현의 바탕을 마련할 수 있다. 다. 우리 고장 시인인 정지용의 시를 시도 있게 탐구할 수 있다. 라. 영작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우리 문화의 세계화에 기여할 수 있다.
|
이전글 | 지용 백일장 시화전(2320 이 병훈) |
---|---|
다음글 | 제 1회 생활글쓰기 대회(자기소개서) 최우수작 1학년 정주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