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9. 창의융합교육 일환 스팀데이 운영 |
||||||||||
---|---|---|---|---|---|---|---|---|---|---|
작성자 | 오갑초 | 등록일 | 19.10.30 | 조회수 | 99 | |||||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오갑초(교장 윤덕진) 전교생은 29일 창의융합교육의 일환으로 '스팀데이(Steam Day)'를 운영했다. 2019학년도 '창의융합교육 선도학교'로 공모지원해 기존의 수업운영에 창의융합적 요소를 연계해 선생님들의 협의과정을 통해 다양한 수업방법과 내용을 구성, 학생들이 핵심역량을 키우고 미래교육을 경험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1∼2학년은 치즈의 원리를 이해하고 치즈 만들기, 핸드폰 거치대 조립하여 보기, 3∼4학년은 종이냄비의 원리를 활용해 라면 끓여보기, 5∼6학년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무한상상교실 프로그램으로 3D프린팅 모델링을 직접 체험했다. 또한 담임교사와 함께하는 수업에서는 센서를 이용하여 움직이는 강아지 조작하기 등 평소 교과에서 직접 배우기 어려웠던 활동들을 교과의 벽을 허물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오갑초 6학년 어린이는 "내가 가장 어렵고 싫어하는 과목이 수학, 과학이라 수업시간이 지루하고 힘들었는데 스팀수업으로 다른 교과와 연결시켜 이야기나누고 만들고 조작하니 원리를 이해하기가 쉽고 기다려지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출처 : 중부매일(http://www.jbnews.com)
<음성신문>
감곡 오갑초등학교(교장 윤덕진)는 10월 29일(화) 전교생과 함께 창의융합교육의 일환으로 올해 들어 두 번째 ‘스팀데이’를 운영하였다. 2019학년도 『창의융합교육 선도학교』로 공모 지원하여 기존의 수업운영에 창의.융합적 요소를 연계하여 선생님들의 협의과정을 통해 다양한 수업방법과 내용을 구성하여 학생들이 핵심역량을 키우고 미래교육을 경험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1-2학년은 치즈의 원리를 이해하고 치즈 만들기, 핸드폰 거치대 조립하여 보기, 3-4학년은 종이냄비의 원리를 활용하여 라면 끓여보기, 5-6학년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무한상상교실 프로그램으로 3D프린팅 모델링을 직접 체험하였다. 또한 담임교사와 함께하는 수업에서는 센서를 이용하여 움직이는 강아지 조작하기 등 평소 교과에서 직접 배우기 어려웠던 활동들을 교과의 벽을 허물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오갑초 6학년 어린이는 “제가 가장 어렵고 싫어하는 과목이 수학, 과학이라 수업시간이 지루하고 힘들었는데 스팀수업으로 다른 교과와 연결시켜 이야기 나누고 만들고 조작하니 원리를 이해하기가 쉽고 기다려지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하였다 |
이전글 | 10.30. 꿈의 책버스 타고 상상의 나래 펼쳐요! |
---|---|
다음글 | 10.18.오갑초병설유치원 사과 따기 체험학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