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시기별 운영 계획 시기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내용 | 포럼추진단 모집 | 포럼추진단 발표 | | | | | | | | | 포럼추진단 협의회(2회) | | | | | | | 평화아카데미(4회) | | | | | | | | | 글로벌청소년 포럼 준비 포럼추진단 온라인 협의회 | | | | | | | | 글로벌 청소년포럼 | | | | | | | | 사후평가 협의회 |
나. 포럼추진단 모집 및 운영(안) 1) 모집인원: 36명 *인원은 추후 변동될 수 있음 2) 신청대상: 충북 소재 중·고등학교 재학생 ※ 해외 학생 별도 모집 3) 자격조건: 각 분야에 관심과 재능이 있으며, 온·오프라인 협의회, 평화 아카데미, 글로벌 청소년 포럼 등 전 과정에 성실히 참여할 수 있는 학생 4) 선발방법: 자기소개서 서류 심사 5) 활동기간: 2022. 7. ~ 12. 6)활동내용: (1)~(3) 필수 (1) 글로벌 청소년포럼 기획 및 운영 지원 (2) 충북국제교육원 평화아카데미(4회 예정) (3) 협의회(오프라인 3회 예정, 온라인 수시) 필수 참여 ※ 기타: 충북국제교육원 학생 대상 특강 참여 권장 7) 모집분야: 분야 | 인원 | 내용 | 비고 | 미디어 홍보팀 | 글로벌 포럼 온라인 지원 | 2 | zoom ↔ youtube 방송 송출 | 추후 인원 변동될 수 있음 | 글로벌 포럼 시 소회의실 온라인 지원 | 5 | 주제별 발표 및 질의·응답을 위한 소회의실 개설 zoom 비디오, 오디오 및 채팅 컨트롤 | 사진 및 홍보물 제작 | 5 | 홍보 포스터 제작, SNS 계정 개설 및 관리, 팜플렛 제작, 영상 제작, 행사 사진 촬영 | 기획팀 | 포럼 사회 | 2 | 전체 사회 영어로 진행 | 총무 | 2 | 타임키퍼, 물품 준비 등 | 발제자 | 1 | 개인 또는 2~3명이 한 팀을 구성하여 영어 발제, 질의응답 진행 ※ 국내 5팀: 이 중 4개 팀은 충북국제교육원 2022년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학생들이 발제 할 예정으로 4팀을 제외한 추가 1팀만 별도 선발 예정 ※ 1명의 개인 또는 2~3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팀 지원 가능하며 신청서와 함께 영상 필수 제출 ※ 해외 5팀: 추후 신청 | 통·번역 | 주제별 통·번역 지원 | . | ※ 충청북도국제교육원 국제교육기획부-중부분원 연계 프랑스국제교류프로그램 통번역 지원단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으로 별도 선발 하지 않음 주제별 영어 발표 자료 검수 및 번역 주제별 발제 후 질의·응답 시간 통역지원 |
나. 글로벌 청소년 포럼 운영(안) 1) 행사일정: 2022.11. 셋째주 주말 예정 2) 행사시간: 2시간 30분 (참가 학생 국가별 시차 조율 후 최종 확정 예정) 3) 대상: 충북 및 해외 초, 중, 고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4) 내용: 청소년들의 주제 발표, 질의응답, 소그룹 토의 등 온오프라인 병행 영어포럼 5) 세부계획(안): ※ 시작 및 끝 시간, 세션 구성 등은 포럼추진단 협의회에 따라 최종 결정 예정 순서 | 시간 | 내용 | Opening Ceremony | 10〃 | Welcoming Performance | 5〃 | Opening Remarks | 5〃 | Congratulatory Remarks | 15〃 | Schedule Intro | 15〃 | Panel Intro | Session Ⅰ | 30〃 | Panel 1 (발제) presentation ∙ Q&A | Panel 2 (발제) presentation ∙ Q&A | Panel 3 (발제) presentation ∙ Q&A | Panel 4 (발제) presentation ∙ Q&A | Panel 5 (발제) presentation ∙ Q&A | Break Time | 10〃 | Break Time | Session Ⅱ | 30〃 | Panel 6 (발제) presentation ∙ Q&A | Panel 7 (발제) presentation ∙ Q&A | Panel 8 (발제) presentation ∙ Q&A | Panel 9 (발제) presentation ∙ Q&A | Panel 10 (발제) presentation ∙ Q&A | Break Time | 10〃 | Break Time | Closing Ceremony | 10〃 | Remarks from the Participants | 10〃 | Closing Address | 총 | 150분 예정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