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 목 | 본인 준비물 | 주제 및 방법 | 장 소 | 신청접수마감 |
발명 캐릭터 그리기 | 8절 켄트지, 채색도구 | • ‘우리 생활에 도움이 되는 발명품’ 또는 ‘발명의 이미지’를 캐릭터로 나타내기 • 색칠까지 끝낸 그림만 인정함 • 뒷면에는 ‘학년 반 번호 이름’ 및 ‘캐릭터의 이름 및 캐릭터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쓸 것 | 과제제출
(~4/17) | 4/17(수)일까지 과학실에 제출(기한엄수) |
과학 문자 디자인
| 4절 켄트지, 채색도구 | • 과학을 통해본 자연의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을 문자로 표현 • 색칠까지 끝낸 그림만 인정함 • 뒷면에는 ‘학년 반 번호 이름’ 및 ‘단어에 대한 설명’을 쓸 것 |
과학 시화 그리기 | 4절 켄트지(8절 가능), 채색도구 | • 과학과 관련된 시화 • 색칠까지 끝낸 그림만 인정함 • 뒷면에는 ‘학년 반 번호 이름’ 및 ‘작품해설’을 쓸 것 |
발명만화 그리기 |
A4용지, 채색도구
| • A4용지 1쪽에 6~8컷 발명과 관련된 만화그리기 • 발명과 관련된 아이디어의 내용과 구체성이 나타나 있어야 함. • 채색은그림의 능력은 중요 심사 관점이 될수 없으나 참고할 수는 있음. • 채색은 자유 |
과학탐구 실험대회 (1학년) | 필기도구 | • 당일 제시된 주제에 대한 실험을 설계 및 실시하여 과정과 결과를 보고서로 제출 | 과학1실 (4/5 5교시) | 신청자(12명) |
과학탐구 실험대회 (2학년) | 필기도구 | • 당일 제시된 주제에 대한 실험을 설계 및 실시하여 과정과 결과를 보고서로 제출 | 과학2실 (4/4 7교시) | 신청자(21명) |
과학토론 | 지정된 양식(A4) 2매 이상, (예선 통과 시) PPT 등 발표 자료 | • 주제 홈페이지 참고. 보고서 양식 다운받아 작성하여 인쇄 제출. • 주제에 따른 보고서(지정된 양식-A4) 2매 이상 제출 후 보고서가 통과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토론 대회 개최(자신의 주장을 설명하고, 주장에 대해 서로 질문하고 답하기) • 본선 주제는 4월 18일 당일 제시. | 본선 과학1실 (4/18 1,2교시) | -희망자 4/8일까지 과학실에 신청 -보고서 제출(~4/12) (기한엄수) |
항공우주 |
대회 당일 제공
| • 시판제품 사용예정 • 직접 제작한 비행기를 비행시간과 미션수행여부로 등위를 정함. • 당일 1교시 제작하여 2교시 발사함. • 희망인원이 12명 이상일 경우, 비행기의 원리에 관련된 필기시험을 통해 1차 인원 선발예정 | 과학2실, 운동장 (4/18 1,2 교시) | -희망자 4/ 8일까지 임진명(과학실)에 신청 |
다큐멘터리 감상문 | 필기도구 | ⦁다큐멘터리 감상 후 감상문 제출(당일 제공된 지정된 양식에 작성) | 각반교실 (4/18 1,2 교시) |
|
드론주행 | 드론 | ⦁드론주행 (드론 개인 준비) ⦁3개 이상의 회전익을 갖는 멀티곱터 형태를 갖추어야 한다. ⦁규격 : 프로펠러 포함 가로, 세로, 높이 각 45cm를 넘지 않도록 한다. ⦁기체에 설치된 카메라는 제거하며, 제거가 불가능할 시 테이프로 렌즈를 가린 후 심사위원에게 확인을 받는다. | 운동장 (5/8) | -희망자 4/ 8일까지 과학실에 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