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통기관 관련 추천도서
작성자 이상미 등록일 15.10.08 조회수 75
첨부파일

1. 버스왔어요

누구나, 언제나, 어디든 다닐 수 있게, 버스운전사가 일해요!버스 운전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마음으로 어떻게 일하는지를 꼼꼼한 취재를 바탕으로 재미나게 알려 줍니다. 버스가 안전하게 다니도록 버스 회사에서 일하는 여러 사람들 정비사, 배차원, 청소원 들도 책 속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2. 기계들은 무슨일을 하지?

기계들은 무슨 일을 할까요? 낡은 건물을 부수고, 나무를 불도저로 밀어내고, 길을 뜯어내고, 덤프트럭에 돌을 실고.. 바이런 바튼의 원색의 굵은 선과 문장은 건설 현장에서 쓰이는 여러 기계들이 어떤 일을 하는 지 간략하게 잘 보여줍니다.

 

3. 행복을 싣고가는 오토바이

우리가 쓰고 버린 물건들이 누군가에게는 삶의 희망이 된답니다.우리가 쓰다 버리는 차와 기계, 의복 등 수많은 중고 물품들이 동남아시아 등지로 수출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을 종종 접하곤 합니다. 《행복을 싣고 가는 오토바이》는 그러한 물건들 중에서도 특히 중고 오토바이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4. 덤프차가 꽈당

아이들이 좋아하는 중장비 자동차를 의인화한 아기 그림책이 책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중장비 자동차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 알려 주는 아기 그림책이에요. 중장비들이 하는 일을 따로따로 나열하지 않고, 넘어진 덤프차를 도와주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레 보여 주기 때문에 중장비들이 더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5. 트럭 삼형제

트럭 삼형제인 씩씩이 덤프, 길죽이 트레일러, 발발이 용달은 달리기 시합을 벌인다. 용달이 이겼지만 사람들은 덤프와 트레일러만 칭찬한다. 나중에 용달만이 좁은 골목으로 들어가 이삿짐을 나른다. 덤프와 트레일러도 용달을 칭찬해 준다. 함께 사는 세상의 소중함을 전해줍니다.

이전글 세계 여러나라 관련 추천도서
다음글 추천도서 - 위대한 돌사자, 도서관을 지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