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교사학습 공동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사학습 공동체
행복네트워크 협의회 + 학습공동체
작성자 손용창 등록일 17.05.30 조회수 187
첨부파일
   행복네트워크 청주권 1차 협의회(행복씨앗학교와 준비교 정기적 만남으로 2개월에 한번씩 학교를 돌아가며 운영함)와 오창초학습공동체를 같이 했습니다. 수성초,수곡중,동화초,성화초,내곡초,미원중,오송유,오창초,산성유,갈원초,행정초,청주교육청 등에서 오셨습니다. 1차 협의회 주관교로 오창초등학교에서 결정되면서 오창초학습공동체연수를 협의회활동과 같이 연결하여 운영하였습니다. 
   순서는 인사 - 질문지 1장씩 적어 다니면서 서로 묻고 대답하기 - 질문지를 한 곳에 모아 분류작업하기 - 간식먹으며 남은 일정 운영방식 논의하기 - 협의회원들이 모둠진행자로 하여 오창초교사들과 함께 토의하기 - 토의결과 발표하기 - 감사하며 마치기 등으로 운영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면서 오창초등학교와 다른 학교간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었고, 오창초 분위기를 협의회원들이 잘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된 듯합니다. 기존의 회의방식에서 다른 방식을 건의했을 때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받아주신 한연란 장학사님 대단히 매우 엄청 아주^^감사하고 낯선 상황에서도 빠르게 적응해서 같이 해주신 회원님들 많이 더 많이^^ 감사합니다.
    아마도 다른 학교에서 주관할 때는 보다 많은 창의성이 샘솟는 협의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행운부장 손용창 기록함. 
이전글 0612 학습공동체
다음글 [기록] 학습공동체 신청 서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