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은중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내 자녀 바로알기' 학부모서비스
작성자 노은중 등록일 09.06.24 조회수 278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하여 자녀들의 학교생활정보를 확인

내 자녀 바로알기’학부모서비스

▣󰡐내 자녀 바로알기󰡑 학부모서비스?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교생활기록, 성적, 출결, 학교교육과정,학생생활 등의 정보를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 교사와 온라인상담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 학부모서비스 제공 내역

영 역

제 공 내 역

학교정보

- 학교기본정보 : 학교주소, 홈페이지, 전화번호 등

- 학교교육과정 : 과목명, 담당교사, 반별시간표, 주간학습(초), 단위수, 편제명 등

- 연/월간일정 : 학사일정(학교행사일정, 재량휴업일, 정기고사일 등)

- 월/주간 급식 식단표 및 가정통신문

학생정보

- 학교생활기록부 : 인적/학적사항, 출결상황, 수상경력 등

- 학생생활 : 출결사항(결석/지각 등), 자치/적응/계발/행사/봉사활동 등

- 성적 : 고사별정․오답표, 성적통지표, 성적변화표, 표준점수변화표, 학업성취도(초) 등

- 건강기록부 및 진로/상담자료 등

학부모 상담관리

- 학교 선생님과 일대일 온라인 상담, 학업/성적, 인성, 진로, 진학 등 상담관리

자녀교육할용정보

및 관련사이트

- 학업지도/인성지도/진학지도/진로지도/특수아지도 등 5개 영역 147개 사이트 제공

 

▣ 학부모서비스 이용방법

1) 학부모서비스 사이트 접속 : www.parents.go.kr 에 접속 후 [충청북도교육청] 선택

2)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 학부모서비스 전용인증서 또는 인터넷뱅킹용 인증서 등

※ 공인인증서 없는 경우, 교육청에서 학부모전용인증서 무료 발급 (뒷면Ⅰ 참조)

3) 학부모서비스 신청 : 신청자(학부모) 정보 및 자녀정보 입력 (뒷면Ⅱ 참조)

4) 학부보서비스 열람 : 학교(담임교사) 승인 후, 뒷면Ⅱ-2의 [자녀정보조회] 클릭하여 열람

▣ 학부모서비스 이용문의

- 충청북도교육청 산업정보평생과 전산정보담당 : ☏ 290 - 2236~2237

- 충주교육청 전산담당자 : 850-0670

 

Ⅰ. 공인인증서 발급

 1. http://moe.signra.com 에 접속 후 [공인인증서 신청하기] 버튼 클

2. 신청정보를 입력한 후 [다음단계] 클릭

학부모서비스용

①온라인 신청 ②신청서 작성 ③신청서 출력 ④서류접수 ⑤발급

Ⅱ신청정보

인증서 발급용

비밀번호

 

영문(대소문자 구분), 숫자를 조합하여 "10 자리"

기재하신 인증서 발급용 비밀번호는 인증서 암호와는 별개이며 분실하실 경우 인증서 발급/재발급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메모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학부모

이 름

 

학부모

주민등록번호

 

전화(집/직장)

 

핸드폰

 

이메일

 

주소

 

우편번호검색

 

상세정보를 입력하세요

신청정보를 이메일로 발송하오니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Ⅱ서류접수 방법

직접방문

학부모님이 직접 내방하시어 서류접수

 

다음단계

 

3. 온라인 신청이 완료된 후 [신청서 출력]을 클릭

학부모서비스용

①온라인 신청 ②신청서 작성 ③신청서 출력 ④서류접수 ⑤발급

Ⅱ온라인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인증번호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인증서 종류

개인인증서(학부모서비스용)

인증번호는 고객님의 공인인증서를 신청, 갱신하신 후 자동으로 부여되는 번호이며 고객님의 이메일로 자동 발송됩니다. My인증서 환불신청시 필요하오니 반드시

메모바랍니다.

Ⅱ서류접수 방법

- 직접 방문을 통해 접수해야 합니다. - 제출서류

①방문하실 등록기관 : ①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1부

시도 및 지역교육청, 해당학교 ②신분증 알/뒤 사본 1부

②연락처:1577-8787

 

신청서 출력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학부모서비스용)

Ⅱ신청정보 [교육인적자원부]

인증서 발급용

비밀번호

 

**********

 

기재하신 인증서 발급용 비밀번호는 인증서 암호와는 별개이며 분실하실 경우 인증서 발급/재발급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메모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이 름

******

주민등록번호

****** - *******

전화(집/직장)

*** - *** - ****

핸드폰

*** - *** - ****

이메일

******@******.***

주소

****** ****** ****** ******

Ⅱ서류접수 방법

- 직접 방문을 통해 접수해야 합니다. - 제출서류

연락처 : 1577-8787 ①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1부

접수처 : 가까운 시․도 지역교육청 ②신분증 알/뒤 사본 1부

 

전자서명법 제15호 및 한국정보인증의 이용약관에 따라 상기와 같이 공인인증 서비스를 신청하오며, 본 신청서의 신청내용을 공인인증서비스 관련업무(신청/발급/재발급/판넬/갱신/이벤트 안내)에 활용함을 동의합니다.

200* 년 ** 월 ** 일

이름 : ******** (인)

한국정보인증 접수 등록업무 담당자 확인

4. 출력 신청서에 서명하여, 신분증 사본과 함께 인근교육청 또는 자녀가 재학중인 학교에 제출

5. 교육청에서 인증서 발급승인후, 학부모 e-메일로 인증서발급 절차 안내에 따라 발급처리

 Ⅱ. 학부모 서비스 신청

 

1. www.parents.go.kr 접속 → [충청북도교육청] 선택

2. 학부모 [성명], [주민번호], [인증서 암호] 입력 → [확인] 클릭 → [학부모서비스 신청] 클릭

3. 학부모 정보입력 →학교 찾기 → 학생정보(학년, 이름, 관계, 학생주민번호)입력 → [신청] 클릭

4. 학교에서 담임교사가 승인 (2~3일 소요)

5.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화면에서 인증서 로그인 후, [자녀정보조회] 메뉴로 열람

  ※ 참고사항

▷ 인증서갱신 : 2008년에 발급 후, 사용기간(1년)이 지난 인증서

- 방법: www.signgate.com에 접속→[개인-갱신]→[갱신신청]

→인증서 선택, 비밀번호 입력 →[확인] 클릭

▷ 인터넷 뱅킹용 및 NEIS 인증서가 있는 경우, 별도의 인증서

발급 절차 없이 학부모서비스 이용

자녀가 2명 이상이어도 인증서는 하나로 사용함.

 

    2009년 06월 24일

 

노 은 중 학 교 장

 

 

이전글 인터넷학부모교실 수강자 모집
다음글 학부모 인터넷 교실을 운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