샛별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방과후학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창의체험교실
작성자 김근진 등록일 13.10.21 조회수 123
첨부파일

학부모님 사랑합니다. 늘 관심과 사랑 주시어 감사합니다.

 

현재 샛별초 창의체험교실에서는 교구를 이용한 영재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2013학년 2학기 수업은 소마큐브로 진행하고 있고 10, 11, 12월 수업예정입니다.

 

󰋪교육의 중심에 아이가 있도록 하고 교사는 지식의 전달자가 아니라 지식의 촉진자이고 학습의 안내자이어야 합니다.

󰋪헤브루타식 교육: 아이를 한 인격체로 존중하여, 충분한 대화와 토론을 통해 반드시 합의의 과정을 도출해야 합니다.

󰋪수수께끼식 교육: 간단한 질문하나로 생각의 날개를 달아주어야 합니다.

󰋪창의성을 가르치려하기 보다는 본 수업에 적극 참여시켜 독창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여건과 환경을 제공해 주어야 합니다.

◇ 창의체험교실 지도지침

 

◇ 소마큐브의 교육적 효과

󰋪 공간지각력 향상, 집중력 개발, 두뇌개발 향상, 수학, 기하학적 사고, 다양한 모형 만들기를 통한 상상력, 창의력개발, 문제 해결력 등 다양한 두뇌개발 놀잇감입니다.

󰋪 크기와 모양이 다양한 도형으로 놀이를 하면서 관찰, 예측, 해석, 탐구능력이 발달하게 되어 구체적 사고에서 추상적인 사고로의 전이가 쉬워집니다.

󰋪 문제해결 능력, 창의력 향상 등 여러 가지 다양한 형태의 모양 맞추기를 하면서 입체적인 사고를 형성하게 됩니다.

󰋪 수많은 시향착오의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력이 보다 효과적으로 발달되어 독창적인 생각을 할 수 있는 창의력이 길러집니다.

 

 

 

 

 

 

◇ 교육기간 : 10,11,12월

◇ 교재·교구비 : 25,000원

(교재, 교구는 하나씩 따로 구매되지 않습니다.)

 

 

매주 금요일, 미술실 1시 30분~3시 10분

담당자 성보경 010 – 5529 – 2079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문의전화 주세요.

이전글 2학기 공개수업 안내
다음글 방과후활동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