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생각 참된 행동 꿈끼 여는 샛별교육” 2023. 4. 7. (금) | | 2023. 인문고전 독서토론동아리 ‘다독다독’ 신청 안내 | | 우) 28628 충북 청주시 서원구 원흥로 24 교무실 043)284-8127 행정실 043)284-8126 |
학부모님 가정에 평안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023학년도 인문고전 독서토론동아리 ‘다독다독’ 운영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독서토론동아리 활동에 참여를 희망하는 아동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4월 11일(화) 12:00까지 담임선생님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참여 대상 : 5~6학년 희망아동 10명 2. 운영 시간 : 매주 금요일 14:50~16:30 (2차시) - 4월 14일 시작(예정) (26주-52차시 예정) 3. 운영 내용 및 강사소개 : 뒷면 참고 4. 장소 : 후관 1층 학생자치실 5. 참고 사항 수강료 | - 수강료 무료 - 활동에 필요한 기본 학용품은 개인이 준비함. | 추 첨 (신청인원초과시) | - 추첨일 : 4월 11일(화) 2시 50분, 4학년 5반 교실 - 신청 인원수만큼의 추첨지를 추첨상자에 넣고 학생이 무작위로 선택함. - 중도에 수강취소 아동이 발생하면 다음 예비순위 아동이 수강할 수 있음. | 비 고 | - 무단 결강이 3회 이상이면 수강을 취소하고 예비순위 아동이 수강하게 됨. |
2023. 4. 7. 샛 별 초 등 학 교 장 --------------------절----취-----선------------------------ 인문고전 독서토론동아리(다독다독) 참여 신청서 학년 반 이름: 휴대폰번호 ※ 4월 11일 12시까지 담임선생님께 제출 ※ 신청자가 10명 초과하면 4월 11일 오후 2시 50분 추첨(4학년 5반 교실) 부서명 | 강 사 | 자격.면허 및 약력 | 다독다독 | 신 * 례 | -보육교사자격, 북큐레이터, 그림책놀이지도사 -다수의 초등학교 및 도서관에서 관련 강좌 지도 |
순 | 활동 주제 | 활동 내용 | 1 | 만나서 반가워요?-그림책으로 마음 열기 | 나를 소개하고, 나의 존재 가치를 높일 수 있다. | 2 | 나의 감정을 인식하고 표현의 중요성을 안다. | 검빵 감정 얼굴 그리기 | 3 | 내 마음의 감정을 해소하는 주체는 나임을 알고, 마음을 나눠본다. | 나의 모습 색으로 표현하기 | 4 | 다름에 대해 알아보고, 남다르게 좋아하는 일을 찾아 ‘나’답게 할 수 있다. | 나의 강점 찾아 그리기 | 5 | 공감과 배려의 소중함을 알 수 있다. | 보여지지 않는 세상 | 6 | 주변을 관찰해보고 변화를 글로 써 볼 수 있다. | 동시 써 보기 | 7 | 진정한 행복이란?-행복 숨바꼭지 | 행복 스텐드 만들기 | 8 | 가족 간의 소통의 중요성을 안다. | 소통의 장애물을 알아보기 | 9 | 문제 해결을 어떻게 해야 할까? | 누구의 책임일까? 토론 | 10 | 책을 통해서 소통의 능력을 키울 수 있다. | 광고지 만들기 | 11 | 나의 적성을 알고 진로를 생각할 수 있다. | 왜 그랬을까?(질문던지기) | 12 | 강점은 사용하고 단점은 보완한다. | 논제 만들기(PMI활동) | 13 | 내가 만드는 우리는 누구일까? | 논제 만들기 | 14 | 나는 어떤 상상의 정원을 만들까? 함께 상상으로 소통하기 | 상상으로 마음 성장하기 | 15 | 올바른 가치관 인지하기 | 내가 추구하는 가치관 찾기(가치관카드 활용) | 16 | 긍정적인 말의 힘! | 세상에서 가장 힘센 말 선물하기 | 17 | 걱정을 맞이하고 보내는 슬기로운 방법 찾기 | 나에게 걱정은? 보낼 걱정은? | 18 | 나의 감정을 알고 자존감을 키울 수 있다. | 친구와 다름을 인정 한다 | 19 | 문제해결을 키울 수 있다. | 나만의 광고 만들기 | 20 | 내가 책을 쓴다면? | 감정은행 만들기 | 21 | 소유와 존재 | 모서리 토론 | 22 | 착한 아이에 대해 생각해 보기 | 감정은행 만들기 | 23 | 나의 중요한 가치관을 찾을 수 있다. | 가치책 만들기 | 24 | 내 안에 숨어 있는 걱정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 토론 | 25 | 나의 강점과 약점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 친구의 장점 선물하기 | 26 | 공감과 배려의 소중함을 알 수 있다. | 활동지, 토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