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돌봄교실 프로그램 강좌 시간표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1/10 | 11 | 12 겨울방학식 | 13 영어교실 (10:00~11:30) | 14 음악교실 (13:00~14:30) | 15 무용교실 (10:00~11:30) | 16 | 17 | 18 무용교실 (10:00~11:30) | 19 영어교실 (10:00~11:30) | 20 영어교실 (10:00~11:30) | 21 음악교실 (13:00~14:30) | 22 무용교실 (10:00~11:30) | 23 | 24 | 25 무용교실 (10:00~11:30) | 26 영어교실 (10:00~11:30) | 27 영어교실 (10:00~11:30) | 28 음악교실 (13:00~14:30) | 29 무용교실 (10:00~11:30) | 30 | 31 | 2/1 무용교실 (10:00~11:30) | 2 영어교실 (10:00~11:30) | 3 영어교실 (10:00~11:30) | 4 음악교실 (13:00~14:30) | 5 무용교실 (10:00~11:30) | 6 | 7 | 8 무용교실 (10:00~11:30) | 9 영어교실 (10:00~11:30) | 10 영어교실 (10:00~11:30) | 11 설연휴 | 12 설날 | 13 | 14 | 15 무용교실 (10:00~11:30) | 16 영어교실 (10:00~11:30) | 17 영어교실 (10:00~11:30) | 18 음악교실 (13:00~14:30) | 19 무용교실 (10:00~11:30) | 20 | 21 | 22 무용교실 (10:00~11:30) | 23 영어교실 (10:00~11:30) | 24 돌봄자체방학 | 25 돌봄자체방학 | 26 돌봄자체방학 | |
2020. 겨울방학 방과후학교(돌봄교실) 프로그램 운영계획 □ 돌봄교실: 무용교실 프로그램명 | 무용교실 | 지 도 강 사 | | 활동 목표 | 코로나19와 추운겨울로 인한 야외활동의 감소에 따른 에너지대사량을 늘리고 다양한 춤의 분야를 접해보자. | 날짜 | 차시 | 활동 주제 및 활동 내용 | 준비물 | 1/15 | 1,2 | K.POP 포인트 안무를 활용한 유산소 운동 Ⅰ | 발레슈즈 | 1/18 | 3,4 | K.POP 포인트 안무를 활용한 유산소 운동 Ⅱ | 발레슈즈 | 1/22 | 5,6 | K.POP 포인트 안무를 활용한 유산소 운동 Ⅲ | 발레슈즈 | 1/25 | 7,8 | 한국창작무용 Ⅰ | 발레슈즈 | 1/29 | 9,10 | 한국창작무용 Ⅱ | 발레슈즈 | 2/1 | 11,12 | 근력운동을 위한 타바다체조 Ⅰ | 발레슈즈 | 2/5 | 13,14 | 근력운동을 위한 타바다체조 Ⅱ | 발레슈즈 | 2/8 | 15,16 | ZUMBA DANCE Ⅰ | 발레슈즈 | 2/15 | 17,18 | ZUMBA DANCEⅡ | 발레슈즈 | 2/19 | 19,20 | BALLET Ⅰ | 발레슈즈 | 2/22 | 21,22 | BALLET Ⅱ | 발레슈즈 | 비 고 | 차시별 수업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
□ 돌봄교실: 영어교실 프로그램명 | 영어 교실 | 지 도 강 사 | | 활동 목표 | 놀이와 활동을 통하여 익히는 즐거운 영어 학습 | 날짜 | 차시 | 활동 주제 및 활동 내용 | 준비물 | 1/13 | 1,2 | Worksheet와 노래, 게임을 이용하여 알파벳 및 인사말 학습 | 영어공책 스케치북 | 1/19 | 3,4 | Worksheet와 노래, 게임을 이용하여 색깔 표현 학습 | 1/20 | 5,6 | Worksheet와 노래, 게임을 이용하여 모양 표현 학습 | 1/26 | 7,8 | Worksheet와 노래, 게임을 이용하여 길이,크기 표현 학습 | 1/27 | 9,10 | Worksheet와 노래, 게임을 이용하여 신체 부위 표현 학습 | 2/2 | 11,12 | Worksheet와 노래, 게임을 이용하여 의상 표현 학습 | 2/3 | 13,14 | Worksheet와 노래, 게임을 이용하여 짝꿍 소개하기 학습 | 2/9 | 15,16 | Worksheet와 노래, 게임을 이용하여 음식 표현 학습 | 2/10 | 17,18 | Worksheet와 노래, 게임을 이용하여 동물 표현 학습 | 2/16 | 19,20 | Worksheet와 노래, 게임을 이용하여 가족 표현 학습 | 2/17 | 21,22 | Worksheet와 노래, 게임을 이용하여 직업 표현 학습 | 2/23 | 23,24 | Worksheet와 노래, 게임을 이용하여 가족 구성원 소개하기 학습 |
□ 돌봄교실: 음악교실 프로그램명 | 우쿨렐레와 힐링 | 지 도 강 사 | | 활동 목표 | 감성 향상을 통한 아이들과의 소통향상 | 날짜 | 차시 | 활동 주제 및 활동 내용 | 준비물 | 1/14 | 1,2 | F와 C코드로 된 노래 연주해 보기 | 우쿨렐레 | 1/21 | 3,4 | 겨울노래 익히고 불러보기 | 우쿨렐레 | 1/28 | 5,6 | 음악율동을 배워보고 추운 겨울을 이겨내기 | 우쿨렐레 | 2/4 | 7,8 | 박자놀이로 박자감각을 익혀보기 | 우쿨렐레 | 2/18 | 9,10 | 고양이 춤 연주곡 배우기 | 우쿨렐레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