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가정통신 2017-291) 인플루엔자(독감), 수두 예방 안내
작성자 안희숙 등록일 17.12.07 조회수 110
첨부파일

인플루엔자(독감), 수두 예방 안내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최근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감기 등 감염성 질환을 가진 학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학교 내에서 많은 시간을 함께 하기에 감염병 예방과 초기 발견이 매우 중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예방법인 올바른 손씻기와 개인 위생관리를 통해 감염성 질환을 예방하도록 합시다.

 

   특히 본교 수두 환아 발생과 질병관리본부에서 인플루엔자 주의보를 발령함에 따라 아래와 같이 수두와 인플루엔자 질병정보를 드리오니 유사 증상 발현 시 담임선생님께 연락하여 주시고 등교중지 후 즉시 병원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수두 예방

1) 증상 : 발진 발생 1∼2일 전 권태감과 미열이 나타난 뒤 발진이 발생(소아의 경우 발진이 첫 번째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함)합니다. 발진은 보통 머리에서 처음 나타나 몸통, 사지로 퍼져나가는데 그 과정에서 반점, 구진, 수포, 농포와 같은 다른 형태로 진행되고, 회복기에 이르면 모든 병변에 가피(딱지)가 형성됩니다.

2) 감염경로 : 수포성 병변에 직접접촉, 호흡기분비물의 공기전파를 통해 감염

3) 자녀가 수두에 걸렸거나 의심 될 경우

① 수두로 진단 받은 경우 즉시 ‘등교중지’하고 담임 선생님께 알립니다.

등교중지 기간은 의사 소견에 따르도록 합니다.

③ 모든 피부 병변에 가피(딱지)가 생길 때까지(혹은 24시간 동안 새로운 피부병변이 생기지 않을 때까지) 등교를 하지 않고 집에 있도록 합니다(학원 등 사람이 많은 장소 가지 않기).

④ 모든 피부병변과 상처는 깨끗이 관리하고 2차 감염이 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완치 후 등교 시 의사의 진료확인서(병명, 격리기간 명시)를 학교에 제출하면 출석으로 처리됩니다.

 

인플루엔자(독감) 예방

1) 증상 : 갑작스러운 발열(38℃이상), 두통, 전신쇠약감, 마른기침, 인후통, 코막힘 및 근육통 등이 인플루엔자의 흔한 증상입니다. 오심, 구토 및 설사 등의 위장관 증상이 동반될 수도 있습니다.

2) 생활 속 예방법

비누를 이용하여 자주 손을 씻고 개인 위생수칙을 잘 지킵니다.

② 기침, 재채기할 때는 손수건, 휴지, 옷깃으로 입을 가리는 기침 예절을 지킵니다.

③ 발열과 호흡기 증상(기침, 목 아픔, 콧물 등)이 있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④ 가족 중 예방접종 권장대상자는 예방접종을 받습니다.

*65세 이상 어르신, 만성질환자, 생후 5~59개월 소아, 임신부, 50~56세 연령 등

⑤ 인플루엔자가 유행할 때에는 가급적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의 방문을 피합니다.

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고, 인플루엔자 치료 후 해열제 복용 없이도 24시간 동안 열이 나지 않는 것을 확인한 후 등교합니다. 완치 후 등교 시 의사의 진료확인서(병명, 격리기간 명시)를 학교에 제출하면 출석으로 처리됩니다.

 

2017. 12. 5.

남성초등학교장 장덕수 (관인생략)

이전글 (가정통신 2017-292) 겨울철 식중독(노로바이러스) 예방 안내
다음글 (가정통신 2017-287) 5학년 교과연계 수영교실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