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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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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취학통지서 병행 발급 안내
작성자 신수교 등록일 24.11.19 조회수 51
첨부파일

□ 운영 계획

  행안부는 작년에 이어 ’25학년도에도 학부모가 정부24서 취학아동 명부열람 및 취학통지서를 온라인 발급할 수 있도록 서비스 지속 운영

  2021년부터 운영해 온 온라인 취학통지 서비스와 기존  우편·인편 통한 통지를 병행하여 누락없는 취학통지 실시

□ 취학통지서 관련 주요 내용

➊ 우편·인편 취학통지서

 ◦ (기간) ’24.12.9.()~12.20.() 12일간

  (대상) ‘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방법) 취학아동명부에 따라 취학통지서 우편(등기인편 발송

➋ 인터넷 온라인 취학통지서

  (기간’24.12.2.() 아침 10~12.20.(밤 24(19일간) 

  (대상) ’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취학대상아동 동일세대의 세대주(또는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자)에게만 발급 

  (신청 사이트) 정부24 누리집(www.gov.kr) 

 ※ 모바일 앱에서 발급신청 불가

  (방법정부24(PC 누리집만 가능)에서 본인 확인 후 신청*

 * 정부24 화면에서 검색창에 ‘취학통지서’로 검색 →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

 ※ 주소지가 서울인 경우 「서울시 온라인 민원」에서도 서비스 이용 가능

 ※ 특수교육 대상자는 인근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맞춤형 지원 서비스 안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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