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초등영어 잔치 교내 대회
작성자 남평초 등록일 08.07.28 조회수 235
1. 방 침
가. 3-6학년 전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듣기 능력 평가를 실시한다.
나. 영어 듣기 능력 평가 실시 후 각 학년별로 우수한 어린이를 선발하고 선발된 어린이를 대상으로 2차 듣기 평가와 각 활동영역 평가를 실시한다.
부문별 최우수 어린이는 시 대회 참가한다
다. 방법
① 노래와 챈트부 : 3학년
-각자 준비한 자유곡 노래와 챈트 각 분야 1곡 발표
② 교실영어부 : 4학년
-주제(상황)별로 출제된 교실영어 15문제 중 5문제 추첨
-추첨한 문제를 심사자가 묻고 학생이 대답.
③ 역할극부 : 5학년
-다양한 상황 카드 준비.
-대기석에서 3분 동안 역할극을 창의적으로 준비.
-발표시간은 5분 이내에 한 학생이 2사람의 역할을 함께 수행.
-발화 문장 수는 수준을 고려하여 10-20정도.
④ 퀴즈부: 6학년
-다양한 퀴즈카드를 준비
-동시에 집단 퀴즈 준비
④ 이야기부 : 6학년
-이야기 내용별로 이어지는 그림카드 준비
-대기석에서 3분 동안 이야기를 창의적으로 준비
-선택한 그림카드를 심사위원에게 주고 5분 이내에 발표.
⑤ 의사소통부 : 무학년 (※ 해외 체류 경험자가 참가할 수 있는 영역)
-참가학생은 3분간 의사소통 계획서(의도하는 예상질문과 대화내용)1부 제출
-선택한 그림카드를 심사위원에게 주고 5분 이내에 발표.
라. 평가 : 듣기평가1( 40% ) + 듣기평가2( 40% ) + 종목평가 ( 20%)


2. 세부계획
가. 일 시 : · 1차 듣기평가 2003년 6월 20일(금) 2교시
· 2차 듣기평가 2003년 6월 27일(금) 14:00 - 15:00
(1차 듣기평가 실시 후 선발된 어린이)
· 각 영역별 평가 2003년 6월 27일(금) 15:10 - 17:00
(1차 듣기평가 실시 후 선발된 어린이)
나. 장 소 : 각 교실 및 시청각 교실
다. 각 영역별 평가 내용
1)노래와 챈트부
- 발음, 억양, 주제와 내용, 박자, 리듬, 강세, 소도구 사용
2)교실 영어부
- 발음의 정확성, 영어구사의 유창성, 표현력, 억양의 자연스러움, 태도
3)역할극부
- 언어사용의 유창성, 상황의 표현력, 행동의 자연성, 표현한 문장 수
4)퀴즈부
- 개인별 문항별 득점을 총점으로 합산.
5)이야기부
- 이야기의 연결, 유창한 표현력, 어휘의 수준, 감정 및 태도
6)의사소통부
- 대화를 주도하는 태도, 생활영어 사용, 발음과 억양의 정확성, 영어구사의 유창성, 표현력

3. 준비물
- 노래와 챈트부 : 노래와 챈트 및 소품
- 의사소통부 : 원고 준비
이전글 여름 방학 특기 적성 시간표와 신청서 접수 안내
다음글 제4회 학부모와 함께 하는 인터넷 여행 실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