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 잔치 교내 대회 |
|||||
---|---|---|---|---|---|
작성자 | 남평초 | 등록일 | 08.07.28 | 조회수 | 235 |
1. 방 침 가. 3-6학년 전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듣기 능력 평가를 실시한다. 나. 영어 듣기 능력 평가 실시 후 각 학년별로 우수한 어린이를 선발하고 선발된 어린이를 대상으로 2차 듣기 평가와 각 활동영역 평가를 실시한다. 부문별 최우수 어린이는 시 대회 참가한다 다. 방법 ① 노래와 챈트부 : 3학년 -각자 준비한 자유곡 노래와 챈트 각 분야 1곡 발표 ② 교실영어부 : 4학년 -주제(상황)별로 출제된 교실영어 15문제 중 5문제 추첨 -추첨한 문제를 심사자가 묻고 학생이 대답. ③ 역할극부 : 5학년 -다양한 상황 카드 준비. -대기석에서 3분 동안 역할극을 창의적으로 준비. -발표시간은 5분 이내에 한 학생이 2사람의 역할을 함께 수행. -발화 문장 수는 수준을 고려하여 10-20정도. ④ 퀴즈부: 6학년 -다양한 퀴즈카드를 준비 -동시에 집단 퀴즈 준비 ④ 이야기부 : 6학년 -이야기 내용별로 이어지는 그림카드 준비 -대기석에서 3분 동안 이야기를 창의적으로 준비 -선택한 그림카드를 심사위원에게 주고 5분 이내에 발표. ⑤ 의사소통부 : 무학년 (※ 해외 체류 경험자가 참가할 수 있는 영역) -참가학생은 3분간 의사소통 계획서(의도하는 예상질문과 대화내용)1부 제출 -선택한 그림카드를 심사위원에게 주고 5분 이내에 발표. 라. 평가 : 듣기평가1( 40% ) + 듣기평가2( 40% ) + 종목평가 ( 20%) 2. 세부계획 가. 일 시 : · 1차 듣기평가 2003년 6월 20일(금) 2교시 · 2차 듣기평가 2003년 6월 27일(금) 14:00 - 15:00 (1차 듣기평가 실시 후 선발된 어린이) · 각 영역별 평가 2003년 6월 27일(금) 15:10 - 17:00 (1차 듣기평가 실시 후 선발된 어린이) 나. 장 소 : 각 교실 및 시청각 교실 다. 각 영역별 평가 내용 1)노래와 챈트부 - 발음, 억양, 주제와 내용, 박자, 리듬, 강세, 소도구 사용 2)교실 영어부 - 발음의 정확성, 영어구사의 유창성, 표현력, 억양의 자연스러움, 태도 3)역할극부 - 언어사용의 유창성, 상황의 표현력, 행동의 자연성, 표현한 문장 수 4)퀴즈부 - 개인별 문항별 득점을 총점으로 합산. 5)이야기부 - 이야기의 연결, 유창한 표현력, 어휘의 수준, 감정 및 태도 6)의사소통부 - 대화를 주도하는 태도, 생활영어 사용, 발음과 억양의 정확성, 영어구사의 유창성, 표현력 3. 준비물 - 노래와 챈트부 : 노래와 챈트 및 소품 - 의사소통부 : 원고 준비 |
이전글 | 여름 방학 특기 적성 시간표와 신청서 접수 안내 |
---|---|
다음글 | 제4회 학부모와 함께 하는 인터넷 여행 실시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