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 | 2-7 | 담 임 | 박은주 | 추구하는 학생상 | ‘스스로’ 해결할 줄 알며, ‘함께’ 생활할 줄 아는 학생 | 학급 특색 주제 | 자기가 스스로, 모두가 다 함께 | 학 급 경 영 계 획 | 영 역 | 추 진 계 획 | 비 고 | 학력제고 | ○ 모두가 ‘매일노트’에 아침에는 배울 과목의 주제를 적고, 오후에 배운 내용 핵심 정리를 한다. ○ ‘자기주도적학습’능력을 키우고, 친구의 학습어려움을 해결해주는 ‘학습도우미’가 되어 win-win 학습이 되도록 한다. | | 학교폭력예방 | ○ 예의를 중시하여 급우간에 바른말을 쓰도록 한다. ○ ‘매일노트’에 하루를 돌아보며 반성하는 글쓰기를 한다. | | 사제동행 | ○ 다큐감상 및 토론 ○ 장 소: 2-7 교실 ○ 일 시: 7월 중 ○ 방 법: 교육적인 주제를 포함하고 있는 다큐를 1편 선정하여 학급전체가 감상한 후, 조를 편성하여 영화 주제에 대한 토론을 시행한다. 토론에 가장 활발히 참여한 조에 대하여 부상을 수여한다. | | 기 대 효 과 | ‘매일노트’ 작성을 통하여 자기주도적 학습력이 신장될 것이며, 교사와의 지면소통으로 깊은 신뢰가 구축될 것이며, 사제동행을 통하여 함께 사는 사회에 대하여 알아보고 함께 어우러지는 분위기가 조성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