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토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홍보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꿈을 실은 그림 타일 벽화 조성(21.6.7)
작성자 내토초 등록일 21.08.19 조회수 106

내토초, 꿈을 실은 그림 타일 벽화 조성

내토초등학교(교장 조기자)520()~64()까지 학교 담장 외벽에 학생들이 그린 그림을 타일로 제작하여 벽화를 조성하였다.

이 사업은 제천시에서 추진하는 2021.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가는 길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내토초 담장 일부 구간에 세라믹 그림 타일을 이용한 문화공간이 만들어졌다.

벽화의 제목은 우리들의 꿈 이야기로 정하여 학생들이 종이에 자신의 꿈을 그린 그림을 스캔하여 타일에 구워 부착(20×20, 310)하는 방법으로 제작하였다. 전교생이 모두 참여하여 학교에 재미있는 문화공간을 조성하게 되어 뜻깊은 행사였으며, 또한 아이들이 직접 그린 꿈이 가득 담겨 있어 더욱 의미 있는 공간이 완성되었다.

벽화 그리기에 참가한 학생들은 등하굣길에 내가 그린 작품을 보며 꿈을 향한 마음을 다지고, 친구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도 있어 오고가는 길이 더욱 즐겁고 재미있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하였다.

이로써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범죄예방 효과 및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로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가는 길 사업'으로 보행에 지장을 주는 가로시설물을 정비하고 아이들 감성에 맞게 친근감 있는 거리환경을 조성하며 횡단보도와 도로를 보다 안전하게 건널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이전글 내토초등학교 병설유치원 문화체험의 날 다도체험
다음글 내토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찾아오는 체험학습 실시(2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