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점교육1 <문화예술교육>
지역과 함께하는 행복동행 교육공동체 운영 |
추진 내용 |
---|---|
함께 시작해요 | •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 기간 선생님과 교육과정 비전 공유 • 유치원 교육과정 교육계획 협의 시 제천 온마을배움터 마을 교육활동가 선생님과 비전 공유 |
교육과정을 분석해요 | • 교육과정 워크숍을 통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놀이 중심 교육과정 계획수립 • 지역 문화 공간, 제천의 역사, 자연, 문화체험이 담겨있는 오감만족 제천교육자 원맵을 활용한 교육과정 재구성하기 • 지역사회 연계 활동 및 놀이를 통한 유아의 배움과 성장 지원 |
지역과 연결해요 | • 제천 온마을배움터와 연계한 인적·물적 자원 탐색하기 • 유치원-지역 협의체 운영 |
교육과정을 설계해요 | • 마을 교육활동가와 함께하는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을 통한교사 학습공동체 운영 • 지역연계 교육 운영 |
중점교육2 <독서교육>
꿈자람 마음자람 언제나 책봄 |
추진 내용 | |||||||||||||||||||||||||
---|---|---|---|---|---|---|---|---|---|---|---|---|---|---|---|---|---|---|---|---|---|---|---|---|---|---|
월 1회 도서 제공 | • 각 반에서 월별 도서를 중점적으로 읽고 사후 활동 추진 • 활동 이후 각 가정에 도서 배부 • 가정에서 부모님과 함께 읽을 수 있도록 연계 |
|||||||||||||||||||||||||
안락한 독서환경 구성 | • 유아들이 손쉽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도서 정비 및 구입 • 각 반의 언어영역의 도서를 주기적으로 교제 • 월별 도서를 반복하여 읽을 수 있도록 안내 |
|||||||||||||||||||||||||
책과 함께하는 인성교육 |
• 월별 도서를 인성관련 도서로 선정 • 인성덕목 중점으로 생활 지도 • 일상에서 지도하는 인성교육을 가정에 안내하여 가정과 연계하여 지도 |
|||||||||||||||||||||||||
책사랑 독서 골든벨 | • 연 2회 운영 • 각 반별 도서 선정 후 1달 간 중점적으로 함께 읽기 • 책사랑 독서 골든벨 후 참가상, 책사랑 상 제공 |
|||||||||||||||||||||||||
책으로 배우는 좋은 습관 형성을 위한 습펀지 프로젝트 운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