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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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명지초 | 등록일 | 24.11.20 | 조회수 | 2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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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안부는 작년에 이어 2025학년도 학부모가 정부24에서 취학아동 명부 열람 취학통지서를 온라인 발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운영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 서비스와 기존의 우편· 인편을 통한 통지를 병행하여 모든 취학대상 아동이 의무교육에 원활히 진입할 수 있도록 안내드립니다.
1. 인터넷 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 - 신청 사이트: 정부24 누리집 (https://www.gov.kr) - 기간 : '24. 12. 2.(월) 아침 10시 ∼ 12.20.(금) 밤 24시 (19일간) - 대상: '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취학대상아동과 동일세대의 세대주(또는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자)에게만 발급 - 정부24(PC 누리집만 가능)에서 본인 확인 후 신청 ※ 모바일 앱에서 발급 신청 불가
2. 우편·인편 취학 통지서 발급 - 기간 : '24. 12. 9(월) ∼ 12. 20.(금) 12일간 - 대상: '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방법: 취학 아동 명부에 따라 취학통지서 우편(등기)·인편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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