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발급 계획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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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명지초 | 등록일 | 23.11.27 | 조회수 | 16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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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안부는 작년에 이어 2024학년도 학부모가 정부 24에서 취학아동 명부 열람 취학통지서를 온라인 발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운영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 서비스와 기존의 우편, 인편을 통한 통지를 병행하여 모든 취학대상 아동이 의무교육에 원활히 진입할 수 있도록 안내드립니다.
1. 인터넷 온라인 통지서 발급 - 신청 사이트: 정부24 누리집 정부24 (gov.kr) - 운영 기간 : '23.12.1.(금) 아침 10시 ∼12.20.(수) 밤 24시(20일간) - 대상: '24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취학대상아동과 동일세대의 세대주(또는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자)에게만 발급 * 現주민등록시스템에서는 세대구성원을 ‘세대주’와 ‘세대원’으로만 구분하고 있어, 세대원 중 통 지대상이 되는 ‘보호자’를 선별할 수 없으므로 세대주만 취학통지 발급 가능 ※ 모바일 앱에서 발급 신청 불가
2.우편, 인편 취학 통지서 발급 - 운영 기간 : '23.12.11(월)∼12.20.(수) 10일간 - 대상: '24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방법: 기존 방식대로 취학 아동 명부에 따라 취학통지서 우편(등기)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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