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7월 1주 훈화자료 - 운명의 시간
작성자 이정원 등록일 14.06.30 조회수 471

운명의 시간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가장 긴요한 통신수단 중의 하나인 전화는 미국의 AG 벨이 발명했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의 전화가 발명되어 세상에 보편화되는 최초의 사실에는 시간에 대한 엄청난 사건이 게재되어 있다는 것은 아마 대부분 모르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AG벨이 전화를 발명해서 특허청에 들어가서 특허 신청을 하여 인정을 받아 세계적인 발명가가 되는 과정에는 2시간이란 운명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AG벨이 특허청에 특허신청을 한 2시간 후에 같은 미국인 엘리사크레이라는 사람이 AG벨과 똑같은 전화를 발명해서 특허신청을 했습니다. 그러나 엘리사크레이가 특허신청을 하자 특허청에서는 그의 특허신청을 거절했습니다. 이미 2시간 전에 AG벨에게 특허신청을 허락했기 때문입니다. 바로 그 2시간은 두 사람에게는 엄청난 운명의 시간이었습니다. 2시간 때문에 AG벨은 세계적인 발명가로 영광된 생활을 했지만 엘리사크레이는 발명에 소요된 노력과 재정적 뒷받침 등 모든 노력이 물거품으로 돌아가 버리고 말았습니다. 그 날 이후 엘리사크레이는 비참한 생활을 하면서 슬픈 인생을 보내야 했던 것입니다.

여러분! 여러분은 이 운명의 2시간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같은 노력을 기울이고도 한 사람은 영광의 세상을 살아가고 다른 한 사람은 가난과 실의에 찬 절망의 생활을 한데 대하여 무엇을 느끼나요? 지금 여러분은 시간관념에 대하여 어떤 생각과 생활태도를 가지고 살아가나요? 우리는 남과 같은 시간을 갖고 공부한다면 그것은 남에게 진다는 것과 같습니다. 특히 오늘의 1, 2분은 미래의 엄청난 운명의 시간을 나오게 한다는 것을 아시고 오늘도 공부하시는 여러분의 생각 속에 진실된 시간관념이 정립되기를 빌어봅니다.

 

이전글 법 훈화자료 - 소방 기본법 (8)
다음글 숲체험학습 관련 답사/계획/가정통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