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시: 2018. 4. 10(화), 4. 17(화) 15:10 – 16:30 (7,8교시) 2. 장소: 과학실1실, 과학2실, 도서실, 운동장 등 교내 일원 3. 참가 대상: 전교생 4. 행사 내용 • 탐구대회 : 과학 탐구 실험, 자연관찰, 과학토론대회, 융합과학, 항공우주 • 작품공모 : 발명 아이디어, 과학 웹툰 그리기, 과학 시화전, 과학 독후감 쓰기 5. 종목별 세부 시행계획 행사명 | 주 요 규 칙 | 개인준비물 | 주의사항 | 대회장소 (제출일) | 비 고 (담당교사) | 발명아이디어 | ․발명아이디어에 대해 글과 그림을 이용한 작품 설명서 작성 | | [양식 제공] | 4월 23일까지 | 과학실에 제출 | 과학 웹툰 그리기 | ․발명이나 과학과 관련된 내용으로 8컷 만화그리기 | | [양식 제공] | 4월 23일까지 | 과학실에 제출 | 과학시화전 | ․8절지에 자연에 대한 소중함이 표현된 시를 그림과 함께 표현 | | | 4월 23일까지 | 과학실에 제출 | 과학독후감 | ․과학관련 도서를 읽고 독후감 쓰기 | | [양식 제공] | 4월 23일까지 | 과학실에 제출 | 융합과학 (조건에 맞는 물품 디자인) | ․8절지에 주어진 주제에 적합한 물품의 설계도 작성(창의성, 설계의 완성도, 현실성 등의 항목을 평가하며, 제시된 재료 이외의 추가 재료의 선정 여부 및 적합성에 따라 가산점이나 감점을 받을 수 있음.) ․주어진 양식에 설명을 써서 뒷면 부착 (주제: 대회 시작시 공지) | 그림도구, 필기도구, 8절지 | 1~3학년 2인1팀 [설명서 양식제공] | 과학1실 (대회:4월 17일7교시) | 이지수 | 항공우주 (에어로켓제작) | ․주어진 재료를 사용하여 목표 장소로 발사시킬 수 있는 발사체(에어로켓)제작 ․비행체, 발사체의 구조와 목표지점에 도달하는 정확도를 중심으로 평가 | 필기도구 | 1~3학년 2인1팀 | 과학2실 (대회:4월 17일7교시) | 정혜원 | 자연관찰 | ․주어진 주제에 관한 관찰, 보고서 작성 (주제: 대회 시작시 공지) | 필기도구 | 1학년 2인1팀 [양식 제공] | 도서실, 교내 (대회:4월 17일7교시) | 이재민 | 탐구실험 | ․실험과정 및 보고서의 완성도로 평가 (주제: 대회 시작시 공지) | 필기도구 | 2학년 2인1팀 [양식 제공] | 과학2실 (대회:4월 10일7교시) | 김민정 | 탐구토론 (과학토론) | ․주어진 주제에 관한 자료 조사 후 토론 ․조사한 자료, 토론 내용 및 과정을 평가 (주제: 대회 시작시 공지) | 휴대폰 등 검색도구, 필기도구 | 3학년 2인1팀 | 과학1실 (대회:4월 10일7교시) | 김지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