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지방을 분해하는 식품 5가지~
작성자 나윤선 등록일 19.04.12 조회수 85

다이어트를 미용 목적으로만 하던 이전과는 달리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면 질병으로도 이어질 수 있으므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천연 지방분해 식품을 알아보아요~^^

식욕억제제나 굶기를 반복하는 다이어트 대신 건강하게 살을 빼며 신체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볼까요?


핑거루트 ! 동남아시아 열대우림에서 자라는 생강과 식물인데 핑거루트의 판두라틴 성분이 염증 때문에 커진 지방세포를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지방 분해를 촉진, 지방 생성까지 억제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체질량지수, 복부피하지방 , 내장지방 , 엉덩이둘레, 허리둘레 등 신체 전반적인 감량에 도움을 주며 핑거루트 차, 핑거루트 분말, 핑거루트환으로 섭취하며 하루 권장 섭취량으로는 1~3g정도입니다

 

 

귀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유일한 곡물 이라고 해요. 천연 지방 청소부로 불리는 귀리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몸속 지방을 흡수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해요. 귀리 속 베타글루칸 성분은 우유와 만나면 끈적이는 상태로 변화해 25배 불어나는데, 그럼으로 함께 먹으면 포만감을 상승시켜 자연스레 체중감량 효과로 이어진답니다.

 

 

율무는 염주 열매과에 속하는 식물로 부종과 비만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율무는 혈관내 지방과 노폐물의 배출 및 제거를 도와주며, 고혈압 예방에 좋고 율무에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해 붓기 제거에도 좋답니다. 식욕을 억제하는 렙틴 분비를 촉진하는 성분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랍니다.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 유럽에서 재배되는 다년초 식물로 중성지방 합성을 억제하고 내장지방 생성을 막아 다이어트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당뇨병,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뱃살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복부에 가스가 차거나 소화불량, 복부팽만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식초 속의 초산이 간을 해독함과 동시에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해독작용을 돕는답니다. 식초의 비타민C는 몸속 나트륨을 배출해주고 체내 독소와 불필요한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식초에 있는 유기산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돕고 지방분해를 촉진시켜주고 산 성분은 지방을 태우도록 유전자에 신호를 보내준다고 합니다.


 

 

이전글 2019년 2학년 영양상담 - 1차시
다음글 2018년 영양상담(2학년) - 10차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