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우리학교 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너는 숲해설사, 나는 문화해설가!
작성자 김화성 등록일 14.06.10 조회수 315
첨부파일

녹색 성장을 통한 학교숲 사랑을 실천하는 목행초등학교에서 6월10일 4학년 어린이들이 솔향관에서 ‘숲해설사와 문화해설가 발표회‘를 가졌습니다.

학교숲에 있는 나무를 한그루를 골라서 사진도 찍고 파워포인트로 영상자료를 만들고 무대위에서 마치 아나운서처럼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고 발표한 내용에서 퀴즈 타임도 가지며 나무와 충주지역의 문화재를 소개하였습니다.

발표자로 참가한 조준O(4학년)어린이는 “친구들 앞에 서니 떨리기는 했지만 방송하는 모습만 보던 내가 무대 위에서 해설을 해 보니 신기했고 이야기를 친구들이 잘 들어주어서 고마웠다“고 소감을 말했고, 이야기를 다 듣고 소감을 발표한 박지O(4학년)어린이도 ”내가 늘 보면서 지나가던 자작나무의 이름이 껍질이 탈 때 자작자작 소리가 나서 이름이 되었다는 것이 신기했고 내 친구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해 주어서 나도 다음에는 꼭 참가해서 친구들에게 좋은 정보를 들려주고 싶다 .” 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나무를 관찰하면서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고 충주 지역의 문화재의 역사와 자랑거리를 소개하면서 배우는 시간은 매달 1회씩 운영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전글 목행초 5학년 무용발표회 소식
다음글 목행초 컨설팅 장학 및 공개수업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