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신문스크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주 과테말라 대사 홍석화 선배와 대화 시간 운영(충청타임즈,한국공보뉴스,청주일보)
작성자 미원초 등록일 18.12.18 조회수 57
첨부파일

큰나무가 꿈나무에게 들려주는 이야기

- 미원초, 주 과테말라 대사 홍석화 선배와 대화 시간 운영 -

 

 

청주시 미원초등학교(교장 박준영)는 제54회 졸업생인 홍석화 선배님을 모시고 17() 모교 후배들을 위한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초청 강연회는 중앙아메리카에 위치한 주과테말라 대사로 임명되어 자랑스러운 미원인의 위상을 떨치고 있는 홍석화 선배님을 초청하여 이루어졌다.

 

홍석화 대사는 주 유엔참사관과 주 멕시코 공사참사관 겸 총영사 및 주 칠레 공사 겸 총영사, 주 니콰라과 전권대사를 거쳐 주 과테말라 대사에 신임되었다. 미원초등학교 출신으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했던 자신의 이야기를 후배들에게 들려주었다.

 

대사로서 외교 교섭을 하며 자국민에 대한 보호와 감독의 임무를 수행하는 제일 급의 외교 사절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통하여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꿈꾸고, 그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강연했다.

 

대화 시간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우리학교 출신 선배님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외교 사절로서 과테말라에 파견되어 근무한다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자랑스러운 선배의 초청 강연회는 후배들의 진로교육에 큰 도움이 되었다.

 

이전글 미원초, 꿈 자람 제주도 현장체험학습 실시(중부매일, 충청매일, 충청타임즈, 청주일보)
다음글 미원초, 예술꽃 씨앗학교 선정(청주일보, 한국공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