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신문스크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자연과 어울林 환경생태감성교육 주간 운영(청주일보, 한국공보뉴스)
작성자 미원초 등록일 18.11.09 조회수 48
첨부파일

제가 만든 연필꽂이 멋지죠

- 미원초, 자연과 어울환경생태감성교육 주간 운영 -

 

청주시 미원초등학교(교장 박준영)에서는 117()~119() 자연과 어울주간을 운영하여 미동산수목원으로 목재문화체험을 다녀왔다.

 

미원초는 미래핵심역량을 기르는 행복놀이터 미원 Friend 교육을 운영하고 있는데 심미적감성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자연과 어울환경생태감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학기당 1회씩 자연과 어울주간을 계획하여 봄과 가을에 미동산수목원으로 자연학습체험을 간다.

미동산수목원 자연체험학습은 미동산수목원에서 운영하는 산림문화프로그램 중 하나로 산림생태문화의 정확한 정보전달을 위하여 체계적인 숲 해설 및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2학기에는 목재문화체험장에서 목재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얻고 연필꽂이와 같은 간단한 소품을 만드는 체험을 했다.

 

안전하고 평화로운 생태환경과 생명 존중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시작된 자연과 어울환경생태감성교육은 자연과 인간이 서로 공존하고 상생하는 심미적감성 역량을 기르는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재체험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나무로 내가 쓸 수 있는 연필꽂이를 직접 만들어 보니 신기해요. 나뭇결이 부드러워 자꾸만 만지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전글 한국은행 충북본부의 초청견학 행사 참여 (한국공보뉴스, 청주일보)
다음글 마음도 나누고 사랑도 나누는 김장 나눔(다음뉴스, 한국공보뉴스, 청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