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신문스크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주시 이범석 부시장과 선배와의 대화 시간 운영(한국공보뉴스, 청주일보)
작성자 미원초 등록일 18.07.16 조회수 55
첨부파일

큰나무가 꿈나무에게 들려주는 꿈 이야기

- 미원초, 청주시 이범석 부시장과 선배와의 대화 시간 운영 -

 

 

청주시 미원초등학교(교장 박준영)에서는 713()에 미원 출신으로 종암초(2000년 미원초로 통폐합) 졸업생인 청주시 이범석 부시장을 초대하여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미원초는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운영하며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의 진로활동과 연계하여 꿈끼 탐색 주간에 실시했다.

 

한 세기의 전통을 자랑하는 미원초는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인재를 배출했다. 36회 행정고시(1992)를 합격하고, 안전행정부와 행정자치부를 거쳐 2017년부터 청주시 부시장으로 재직 중인 이범석 선배에게 미원에서의 어린 시절과 꿈을 이루게 된 과정을 들었다.

 

이범석 선배는 공직자로서의 꿈을 갖게 된 계기와 부시장의 역할, 보람 등을 들려주었다. 꿈을 갖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그 분야에 관심을 가지며 10, 1, 오늘의 목표를 세우고 실천한다면, 어느 날 그 꿈이 내 앞에 다가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꿈을 잃지 말고 계속 노력한다면 우리나라와 청주시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인재로 성장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선배와의 대화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꿈을 갖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한 세부적인 목표를 세우겠다. 선배님처럼 훌륭한 미원인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전글 미원초, 행복보따리 미원여름방학학교 운영(한국공보뉴스, 청주일보)
다음글 미원 Friend 도예놀이터에서 도자기 만들어요(한국공보뉴스,청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