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신문스크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8회 청호 김학승 장학회 장학금 전달식(한국공보뉴스, 충청매일)
작성자 미원초 등록일 18.06.22 조회수 41
첨부파일

“3명의 학생들에게 각 50만원씩 장학금 전달

- 미원초, 8회 청호 김학승 장학회 장학금 전달식 -

 

청주시 미원초등학교(교장 박준영)에서는 621()에 뜻깊은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다.

 

미원초 제6회 졸업생인 김학승 옹은 어린 시절에 가정 형편이 어려워 학교를 제대로 다니지 못해, 자신과 같은 학생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2010년 부터 두 차례에 걸쳐 총 1억 원의 장학금을 모교에 전달했다. 이에 청호 김학승 장학회는 정기예탁으로 원금을 보존하고, 1억원을 초과하는 이자 수입으로 개교기념일을 즈음하여 후배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근면성실하게 생활하는 어린이,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어린이 등 청호 김학승 장학회 규정에 의거하여 복지심사위원회를 통해 장학생을 선발하고 선배님의 귀한 뜻을 전하고 있다.

 

미원초는 620() 99회 개교기념일을 맞이하여 621()에 본·분교 3명의 장학생에게 각 50만원씩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을 받은 어린이들은 대선배님의 아름다운 선행의 뜻을 이어갈 후배들로 긍정적인 생활태도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어린이들이다.

 

장학금을 받은 5학년 학생은 대선배님의 뜻을 마음속에 새겨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도록 열심히 생활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전글 행복놀이터 금관 Friend들의 텃밭 환경생태교육(한국공보뉴스, 청주일보)
다음글 다카포 색소폰 앙상블 초청 공연(한국공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