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신문스크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친구하자 꿈꾸자 본․분교 교류학습 주간 운영(한국공보뉴스,청주일보)
작성자 미원초 등록일 18.06.15 조회수 36
첨부파일

분교 교류학습으로 친구가 되어

- 미원초, 친구하자 꿈꾸자 본분교 교류학습 주간 운영 -

 

청주시 미원초등학교(교장 박준영)611()부터 15()까지를 1학기 친구하자 꿈꾸자 본분교 교류학습주간으로 정하고, 미원초 본교 학생들이 금관분교장을 방문하여 함께 수업하는 교류학습을 운영했다.

미원초등학교는 2015 개정 교육과정, 핵심역량 중심의 행복놀이터 미원 Friend 교육으로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그 중에서도 학생들의 공동체 역량(나눔 놀이터)’을 기르기 위해 본분교 교류학습을 학기당 1회씩 실시하고 있다.

 

학년 교육과정을 분석하여 학년별 수준에 맞는 다양한 여름 체험활동을 계획했다. 금관분교장 생태공원과 금관숲에서 여름 곤충과 식물 관찰하기, 학교 앞 달천에서 물수제비 뜨기, 돌탑 쌓기, 다슬기 수경으로 물 속 생물 관찰하기, 학교 천연 잔디밭에서 물풍선 놀이, 물총놀이 등 금관분교장과 금관숲, 달천의 자연환경을 마음껏 누비며 즐거운 교류학습을 실시했다.

 

2학기에는 금관분교장 학생들이 본교에서 교류학습을 실시할 예정이다. 분교 학생들이 정기적인 만남의 기회를 통해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분교 아이들이 함께 체험하며 서로 유대감을 형성할 것이다.

 

박준영 교장은 미원 Friend 교육과정에서 운영하는 본분교 교류학습으로 미원초 모두가 친구가 되고, 함께 미래를 꿈꾸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전글 다카포 색소폰 앙상블 초청 공연(한국공보뉴스)
다음글 “학교장 사랑방에 초대되어”(한국공보뉴스, 청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