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신문스크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인라인 스케이트로 생활 스포츠 활성화(청주일보, 한국공보뉴스)
작성자 미원초 등록일 18.05.02 조회수 38
첨부파일

~ ~ 트랙을 달려요

- 미원초, 전교생 인라인 스케이트로 생활 스포츠 활성화 -

 

청주 미원초등학교금관분교장(교장 박준영)에서 전교생(16)을 대상으로 인라인 스케이트 수업을 실시했다. 2018학년도부터 운영되는 숲에서 찾은 금관 CROWN 행복채육교육프로그램 중 감성, 진로를 위한 꿈 자람교육활동 중 하나이다.

 

학교에서 전교생에게 인라인 스케이트와 보호장구, 가방을 구입해주고, 방과후 학교 생활체육시간에 체육전담교사의 지도로 운영됐다. 금관분교장은 천연 잔디밭과 육상 트랙을 갖추고 있어 도농 간의 문화 격차 해소할 수 있는 전교생 인라인 스케이트 수업이 가능하다.

 

학생들은 방과후나 행복어울림(중간놀이), 점심시간, 자율동아리 시간에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며 그 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생활 스포츠로 신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이 되었다. 학부모들은 여건상 힘들었던 스포츠활동을 학교에서 실시해주어 사교육비 경감으로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

 

박준영 교장은 앞으로도 수영, 스케이트, 눈썰매 등 계절별 스포츠 체험과 생생 문화예술 공연 관람을 준비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 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전글 가정의 달 기념 특별한 요리체험 실시(한국공보뉴스)
다음글 이익상 선배님의 장학금 수여식 (한국공보뉴스, 충청일보, 동양일보,청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