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신문스크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부모와 함께 알록달록 행복놀이터의 꿈을 그리다(한국공보뉴스,청주일보,충청매일,충청투데이)
작성자 미원초 등록일 18.04.20 조회수 47
첨부파일

학부모와 함께 알록달록 행복놀이터의 꿈을 그리다

- 미원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행복놀이터 전래놀이 바닥놀이장 조성 -

 

청주 미원초등학교(교장 박준영)에서는 418()~419() 이틀 동안 학부모와 함께 전래놀이 바닥놀이장을 조성했다.

 

미원초 교사로 구성된 “2018. 청주행복교육지구 지역연계 전래놀이 교원연구회의 주관으로 충청북도교육청의 행복키움 놀이문화 조성과 본교 특색교육인 행복어울림활동과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놀이 공간을 제공하고자 행복놀이터 전래놀이 바닥놀이장을 만들었다.

 

어린이의 놀 권리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와 학교 안 놀이 활성화에 대한 공감대 형성으로 교원연구회 회원 15명과 학부모 재능기부자 11명이 함께 참여했다. 보호가운, 방진마스크, 팔토시, 부츠커버를 신은 교사와 학부모가 알록달록 붓을 들고, 행복놀이터의 꿈을 완성해 가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

 

전래놀이 바닥놀이장 조성에 재능기부자로 참여한 2학년 학부모는 아이들이 함께 뛰어놀고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을 선생님들과 학부모, 학교가 함께 만드니 뿌듯하고,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될 것 같아 잘 참여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전글 이익상 선배님의 장학금 수여식 (한국공보뉴스, 충청일보, 동양일보,청주일보)
다음글 청주시립예술단 찾아가는 공연 관람(한국공보뉴스, 청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