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원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국어과 학습 과제 안내(3월24일~3월 27일)
작성자 정재민 등록일 20.03.24 조회수 241
​​

안녕하세요?

코로나 19로 인해 우리 미원중학교 학생들 집에서 힘든 시간 보내고 있죠?

국가가 위기에 빠졌을 때 우리 국민들은 늘 하나로 뭉쳐 슬기롭게 위기를 헤쳐 나갔습니다.

이번 사태도 반드시 그러 할것이라 믿으며, 우리는 각자의 위치에서 각자의 역할을 다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독후감 과제와 별도로 과제 안내할게요.

EBS중학(mid.ebs.co.kr) 사이트에 접속→ 검색창에 '2주 라이브 특강'으로 조회→ 학년에 맞는 국어과목 선택1,2강 듣기 

3월 27일까지 시청하고, 강의의 핵심 내용을 연습장이나 A4 용지에 정리해서 개학 후 제출합니다.


[중1] - 강용철 선생님 강좌

01강 비유와 상징의 표현 효과(1) - 비유, 상징, 포근한 봄

02강 비유와 상징의 표현 효과(2) - 새로운 길, 오우가

→ 비유와 상징은 문학, 특히 시를 공부할 때 너무 중요한 개념입니다. 초등학교 때와 학습 용어 등이 달라지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꼭 집중해서 시청해 주세요. ^^


[중2] - 오경란 선생님 강좌

01강 [문학] 문학 작품의 관점 (1) - 화자, 서술자와 시점        

02강 [문학] 문학 작품의 관점 (2)- ‘엄마 걱정’        

→ 시와 소설에서 독자에게 이야기를 전달하는 위치에 있는 것이 화자와 서술자입니다. 그만큼 작품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화자와 서술자에 따라 작품의 내용이 어떻게 독자에게 수용되는지 파악하고, 기형도 시인의 시 <엄마 걱정>을 통해 배운 내용을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중3]

3학년 강좌는 아직 탑재되지 않았는데, 오늘 중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마찬가지로 1강과 2강을 시청하고 핵심 내용을 정리하세요. 나희덕 작가의 <실수>라는 수필을 감상한 후, 우리가 이미 배웠던 수필의 갈래적 특징을 이해하고, 자신의 경험과 연결지어 내용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빨리 학교, 나아가 우리 사회가 정상화되길 바라며 모두 파이팅입니다! *^^*

이전글 휴업기간 역사 과제 안내합니다.(2,3학년)
다음글 사회과 학습자료 안내-1.3학년(공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