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학교부설미호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인성교육> 4월 4주 - 교무실 출입할 때의 예절
작성자 견형규 등록일 13.05.20 조회수 201

1) 교무실에 들어가기 전에는 반드시 먼저 자신의 용의와 복장 등이 단정한가를 살펴본다.

2) 교무실에 들어갈 때와 나올 때에는 문 앞에 서서 가볍게 인사한다.

3) 선생님 앞에 서면 허리를 굽혀 인사하고, ‘선생님, 부르셨습니까?’, ‘용무가 있어서 왔습니다.’ 또는 ‘여쭐 말씀이 있어서 왔습니다.’ 등의 인사말을 한다.

4) 선생님과 대화하는 동안에는 단정한 자세로 똑바로 서서 선생님을 보면서 이야기 한다.

5) 선생님께서 의자에 앉으라고 권하면 ‘감사합니다.’ 라고 가볍게 인사하며 바 른 자세로 앉는다.

6) 선생님과 대화할 때에는 용건은 간단명료하게, 대답은 공손하게 한다.

7) 선생님의 가르침이나 지시 사항은 꼭 적거나 명심하여 잊지 않도록 한다.

8) 선생님께 부탁을 드릴 때에는 ‘죄송하지만,……좀 해 주실 수 있겠습니까?’ 하고 물으며, 들어 주셨을 때에는 ‘고맙습니다.’라고 인사한다.

9) 선생님과 대화하는 동안에는 책상을 두 손으로 잡거나 흐트러진 자세를 취 해서는 안 되며, 책상 위의 서류 등을 곁눈질해서 보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 다.

10) 선생님께서 다른 학생과 이야기 하고 계실 때에는 약간 떨어진 위치에서 기 다리도록 하며, 남의 이야기를 엿들어서는 안 된다.

11) 용무를 마치고 돌아갈 때에는 ‘고맙습니다.’, ‘잘 알겠습니다.’ 또는 ‘안녕히 계십시오.’ 등 장소와 대화 내용에 알맞은 인사를 한다.

이전글 <인성교육> 5월 1주 - 형제간의 예절
다음글 <계기교육> 4월 3주 - 장애인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