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미덕중학교 로고이미지

유지상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5학년도 3학년 1학기 체육평가계획서
작성자 유지상 등록일 25.04.11 조회수 2

3학년 1학기

1)경쟁-배구(네트형)

성취 기준

[903-09] 네프형 경쟁 스포츠의 역사와 특성을 이해하고, 경기유형, 인물, 기록, 사건 등을 감상하고 분석한다.

[903-10] 네트형 경쟁 스포츠에서 활용되는 유형별 경기 기능과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운동 수행에 적굥하여, 운동 수행과정에서 나타는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한다.

[905-03] 운동 상황이나 안전사고 발생 시, 해결 방법과 절차를 올바르게 판단하고 적용한다.

평가 요소

언더핸드 패스를 정확한 자세로 수행할 수 있는가?

언더핸드 패스를 연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가?

언더핸드 패스를 일관된 높이로 수행할 수 있는가?

평가 방법

서술논술 보고서 구술발표 토의토론 체크리스트

실험실습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관찰면접 기타

교사 평가 자기평가 동료평가

채점 영역

채 점 기 준

배점

언더핸드 패스 기록

(25)

20개 이상 수행

25

18-19개 수행

23

16-17개 수행

21

14-15개 수행

19

12-13개 수행

17

10-11개 수행

15

8-9개 수행

13

6-7개 수행

11

4-5개 수행

9

장기()인정 결석으로 인한 미응시 또는 미제출

7

언더핸드 패스 자세

(10)

평가요소 세가지 모두 충족

10

평가요소 두가지 충족

7

평가요소 한가지 충족

4

장기()인정 결석으로 인한 미응시 또는 미제출

3

2)경쟁-축구(영역형)

성취 기준

[903-01] 선택한 영역형 경쟁 스포츠의 경기 방법과 유형별 경기 기능, 경기 전략을 이해하고, 이를 경기 상황에 맞게 적용할 수 있다.

[903-02] 영역 경쟁 스포츠에서 활용되는 유형별 경기 기능과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운동 수행에 적용하며, 운동 수행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한다.

[905-03] 운동 상황이나 안전사고 발생 시, 해결 방법과 절차를 올바르게 판단하고 적용한다.

평가 요소

축구 리프팅을 정확한 자세로 수행할 수 있는가?

축구 리프팅을 연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가?

축구 리프팅을 일관된 높이로 수행할 수 있는가?

평가 방법

서술논술 보고서 구술발표 토의토론 체크리스트

실험실습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관찰면접 기타

교사 평가 자기평가 동료평가

채점 영역

채 점 기 준

배점

인사이드,인스텝 리프팅 횟수

(25)

20개 이상 수행

25

18-19개 수행

23

16-17개 수행

21

14-15개 수행

19

12-13개 수행

17

10-11개 수행

15

8-9개 수행

13

6-7개 수행

11

4-5개 수행

9

장기()인정 결석으로 인한 미응시 또는 미제출

7

리프팅 자세

(10)

평가요소 세가지 모두 충족

10

평가요소 두가지 충족

7

평가요소 한가지 충족

4

장기()인정 결석으로 인한 미응시 또는 미제출

3

3)건강-팔굽혀펴기

성취 기준

[901-01] 건강과 신체활동(신체 자세, 규칙적인 운동 등)의 관계를 이해하고, 건강 증진을 위한 신체활동을 계획적으로 실천한다.

[901-02] 체력의 개념을 이해하고, 다양한 측정 방법을 적용하여 체력을 측정하고 분석한다.

평가 요소

팔을 어깨너비보다 약간 넓게 벌려 엎드려 뻗칠 수 있는가?

몸을 일직선으로 유지하면 팔굽혀 펴기를 수행할 수 있는가?

배를 아래로 내밀거나, 엉덩이를 위로 올리는 자세를 취하지 않았는가?

평가 방법

서술논술 보고서 구술발표 토의토론 체크리스트

실험실습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관찰면접 기타

교사 평가 자기평가 동료평가

채점 영역

채 점 기 준

배점

팔굽혀 펴기 자세

(10)

팔굽혀 펴기 평가요소 세가지 모두 충족

10

팔굽혀 펴기 평가요소 두가지 충족

7

팔굽혀 펴기 평가요소 한가지 충족

4

장기결석으로 평가에 참여하지 못하거나 미응시한 경우

3

팔굽혀 펴기 기록

(20)

30개이상

20

26-29개 수행

18

22-25개 수행

16

18-21개 수행

14

14-17개 수행

12

10-13개 수행

10

6-9개 수행

8

5개 이하 수행

6

장기결석으로 평가에 참여하지 못하거나 미응시한 경우

5


다음글 2학년 1학기 수행평가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