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학기 1)경쟁-배구(네트형) 성취 기준 | [9체03-09] 네프형 경쟁 스포츠의 역사와 특성을 이해하고, 경기유형, 인물, 기록, 사건 등을 감상하고 분석한다. [9체03-10] 네트형 경쟁 스포츠에서 활용되는 유형별 경기 기능과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운동 수행에 적굥하여, 운동 수행과정에서 나타는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한다. [9체05-03] 운동 상황이나 안전사고 발생 시, 해결 방법과 절차를 올바르게 판단하고 적용한다. | 평가 요소 | ▪언더핸드 패스를 정확한 자세로 수행할 수 있는가? ▪언더핸드 패스를 연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가? ▪언더핸드 패스를 일관된 높이로 수행할 수 있는가? | 평가 방법 | □ 서술⋅논술 □ 보고서 □ 구술⋅발표 □ 토의⋅토론 □ 체크리스트 □ 실험⋅실습 □ 프로젝트 □ 포트폴리오 □ 관찰⋅면접 ☑ 기타 | ☑ 교사 평가 □ 자기평가 □ 동료평가 | 채점 영역 | 채 점 기 준 | 배점 | 언더핸드 패스 기록 (25점) | 20개 이상 수행 | 25 | 18-19개 수행 | 23 | 16-17개 수행 | 21 | 14-15개 수행 | 19 | 12-13개 수행 | 17 | 10-11개 수행 | 15 | 8-9개 수행 | 13 | 6-7개 수행 | 11 | 4-5개 수행 | 9 | 장기(미)인정 결석으로 인한 미응시 또는 미제출 | 7 | 언더핸드 패스 자세 (10점) | 평가요소 세가지 모두 충족 | 10 | 평가요소 두가지 충족 | 7 | 평가요소 한가지 충족 | 4 | 장기(미)인정 결석으로 인한 미응시 또는 미제출 | 3 |
2)경쟁-축구(영역형) 성취 기준 | [9체03-01] 선택한 영역형 경쟁 스포츠의 경기 방법과 유형별 경기 기능, 경기 전략을 이해하고, 이를 경기 상황에 맞게 적용할 수 있다. [9체03-02] 영역 경쟁 스포츠에서 활용되는 유형별 경기 기능과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운동 수행에 적용하며, 운동 수행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한다. [9체05-03] 운동 상황이나 안전사고 발생 시, 해결 방법과 절차를 올바르게 판단하고 적용한다. | 평가 요소 | ▪축구 리프팅을 정확한 자세로 수행할 수 있는가? ▪축구 리프팅을 연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가? ▪축구 리프팅을 일관된 높이로 수행할 수 있는가? | 평가 방법 | □ 서술⋅논술 □ 보고서 □ 구술⋅발표 □ 토의⋅토론 □ 체크리스트 □ 실험⋅실습 □ 프로젝트 □ 포트폴리오 □ 관찰⋅면접 ☑ 기타 | ☑ 교사 평가 □ 자기평가 □ 동료평가 | 채점 영역 | 채 점 기 준 | 배점 | 인사이드,인스텝 리프팅 횟수 (25점) | 20개 이상 수행 | 25 | 18-19개 수행 | 23 | 16-17개 수행 | 21 | 14-15개 수행 | 19 | 12-13개 수행 | 17 | 10-11개 수행 | 15 | 8-9개 수행 | 13 | 6-7개 수행 | 11 | 4-5개 수행 | 9 | 장기(미)인정 결석으로 인한 미응시 또는 미제출 | 7 | 리프팅 자세 (10점) | 평가요소 세가지 모두 충족 | 10 | 평가요소 두가지 충족 | 7 | 평가요소 한가지 충족 | 4 | 장기(미)인정 결석으로 인한 미응시 또는 미제출 | 3 |
3)건강-팔굽혀펴기 성취 기준 | [9체01-01] 건강과 신체활동(신체 자세, 규칙적인 운동 등)의 관계를 이해하고, 건강 증진을 위한 신체활동을 계획적으로 실천한다. [9체01-02] 체력의 개념을 이해하고, 다양한 측정 방법을 적용하여 체력을 측정하고 분석한다. | 평가 요소 | ▪ 팔을 어깨너비보다 약간 넓게 벌려 엎드려 뻗칠 수 있는가? ▪ 몸을 일직선으로 유지하면 팔굽혀 펴기를 수행할 수 있는가? ▪ 배를 아래로 내밀거나, 엉덩이를 위로 올리는 자세를 취하지 않았는가? | 평가 방법 | □ 서술⋅논술 □ 보고서 □ 구술⋅발표 □ 토의⋅토론 □ 체크리스트 □ 실험⋅실습 □ 프로젝트 □ 포트폴리오 □ 관찰⋅면접 ☑ 기타 | ☑ 교사 평가 □ 자기평가 □ 동료평가 | 채점 영역 | 채 점 기 준 | 배점 | 팔굽혀 펴기 자세 (10점) | 팔굽혀 펴기 평가요소 세가지 모두 충족 | 10 | 팔굽혀 펴기 평가요소 두가지 충족 | 7 | 팔굽혀 펴기 평가요소 한가지 충족 | 4 | 장기결석으로 평가에 참여하지 못하거나 미응시한 경우 | 3 | 팔굽혀 펴기 기록 (20점) | 30개이상 | 20 | 26-29개 수행 | 18 | 22-25개 수행 | 16 | 18-21개 수행 | 14 | 14-17개 수행 | 12 | 10-13개 수행 | 10 | 6-9개 수행 | 8 | 5개 이하 수행 | 6 | 장기결석으로 평가에 참여하지 못하거나 미응시한 경우 | 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