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 | 날짜 | 주제 | 시수 | 과목 |
1 | 4/17 | 개강식, 오리엔테이션 | 1 | 통합 |
안전교육 및 게임을 통한 언플러그드 활동 | 1 | 통합 |
3 | 언플러그드 |
2 | 5/1 | SW교육의 중요성과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의 이해 | 5 | EPL |
3 | 5/8 |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1 (코딩 블럭의 종류와 사용법 개관) | 5 | 스크래치 |
4 | 5/15 |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2 (노래방 프로그램 만들기) | 5 | 스크래치 |
5 | 5/22 |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3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 봅시다.) | 5 | 스크래치 |
6 | 6/12 | 소프트웨어의 기초 & 4차 산업 혁명 | 5 | 원격수업 |
7 | 6/19 | STEAM 특강 | 5 | 원격수업 |
8 | 6/26 | 피지컬 프로그래밍 교구 활용 1(마이크로비트) | 5 | 피지컬 |
9 | 7/3 | 피지컬 프로그래밍 교구 활용 2(메이키 메이키) | 5 | 피지컬 |
10 | 7/10 | 피지컬 프로그래밍 교구 활용 3(햄스터로봇) | 5 | 피지컬 |
11 | 7/17 | 3D펜을 활용하여 입체 작품 만들기 | 5 | 3D |
12 | 7/24 | 충북대학교 캠프 | 5 | 캠프 |
13 | 8/28 | 리더십 특강 | 5 | 리더십 |
14 | 9/11 | 팅커캐드를 활용하여 작품 만들기 1 (팅커캐드 기초 학습하기) | 5 | 3D |
15 | 9/25 | AI 기능을 활용한 프로그램 제작하기 | 5 | AI |
16 | 10/2 | AI 기능을 활용한 작품 제작하기 | 5 | AI |
17 | 10/16 | 소프트웨어 활용 교육 (PPT) | 5 | 특강 |
18 | 10/23 | 팅커캐드를 활용하여 작품 만들기 2 (실용적인 작품 디자인하기) | 5 | 3D |
19 | 10/30 | 산출물 발표회 준비 (프로젝트 수업) | 5 | 프로젝트 학습 |
20 | 11/6 | 언플러그드 활동 및 창의 인성 교육 | 3 | 통합 |
창의적산출물 발표회 | 2 | 공개수업 |
21 | 11/12 | 수료식 | | |
| 총 시수 | 1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