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새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여름방학 캠프 실시-무더위도 잊은 채 저마다의 꿈과 끼를 디자인 하는 매곡초 학생들
작성자 장영란 등록일 14.09.03 조회수 140
첨부파일

매곡초 여름방학 캠프 실시

무더위도 잊은 채 저마다의 꿈과 끼를 디자인 하는 매곡초 학생들

매곡초등학교(교장 김승균)에서는 84()~88() 여름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농촌지역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최소화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여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여름 방학 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여름 방학 캠프는 1교시(09:00)~8교시(15:20)까지 실시하고 있으며 1교시(09:00)~4교시(11:50)에는 급변하는 정보화시대를 주도할 학생들을 위하여 다양한 컨텐츠와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신감과 협동심을 기르고 도시 아이들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정보 기기를 활용하는 능력을 키우고자 갤럭시 탭 SM-P600을 활용한 ICT 캠프를 운영하여 갤럭시 탭 활용에서부터 앱 사용 방법 인터넷 프로그램 활용 등을 익히고 있다.

5교시(12:30)~8교시(15:20)에는 사물놀이와 난타를 이용하여 국악의 장단을 익히고 우리 전통적인 사고를 고찰해 보는 기회를 가짐은 물론 사물 및 난타 북을 치고 장단을 느끼며 자유롭게 연주하는 과정에서 폭넓은 국악의 세계를 접할 수 있으며 정서를 순화하여 심리적인 안정감을 느끼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미래의 꿈을 새롭게 디자인해 보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번 여름 방학 캠프에 참여하고 있는 4학년 박세은 학생은 간단한 기능만 사용해 왔던 기기를 이번 기회를 통해 다양한 앱을 활용한 UCC만들기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방법 및 교육에 활용하는 방법 등을 알아가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6학년 박세린 학생은 사물놀이와 난타 북을 치고 장단을 느끼며 자유롭게 연주해 봄으로 평소 쌓였던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어 행복했다. 나중에 내가 어른이 되면 사물을 연주하는 사람이 되어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사람이 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여름 방학 캠프를 통해 본교 학생들은 여름방학 중 무더위도 잊은 채 자신의 꿈과 끼를 발견하여 자신의 미래의 모습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멋지고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고 있다.

이전글 여름방학 나눔지기, 배움지기 한국 대학생 지식멘토링 캠프 운영
다음글 매곡초 소통과 협력을 통한 배움의 교사 문화 정착-교내 교사 자율 동아리 함께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