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알림마당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영어 주제 발표 대회
작성자 우재범 등록일 21.12.21 조회수 231
첨부파일

영어 의사소통역량 강화 및 공동체 역량 함양을 위한 지구촌 문제 해결책 제안

영어 주제 발표 대회

1. 필요성 및 목적

. 영어과 프로그램 및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영어권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힌다.

.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영어의사소통능력과 국제적 경쟁력을 겸비한 인재를 육성한다.

2. 추진방법

. 학생 스스로 적성에 맞는 자료수집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미래 계획에 대한 출발점을 제시하고 청중을 대상으로 한 발표과정을 통해 발표능력 향상 및 자신감 향상을 도모한다.

. 자신의 진로와 미래사회를 비추어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와 관련된 어휘들을 이용해 영어대본을 작성함으로써 학생이 흥미 있는 자기주도 학습에 대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세계시민으로서 필요한 자세와 구체적 실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발표한다.

. 자신의 관심 주제에 관한 여러 강연과 도서를 참고한 후 자신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태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계기로 삼는다.

3. 세부추진 계획

. 1차대회 일정

대 상: 2학년 전체

일 시: 2021.12.20.()~12.27.() 24시까지 / 수업시간에 자료 수집, 대본 및 PPT 작성

대본 및 PPT 제출(제목에 학번·이름 기재 후 메일전송)

작성주제: 지구촌 문제 해결책 제안 관련 자유 주제

. 최종대회 일정

대 상: 2학년 전체중 대본 및 PPT 제출자

일 시: 2021.12.28.() ~ 12.30.() 수업 시간에

장 소: 2학년 각 교실

. 프로그램 활동 내용

지구촌 문제 해결책 제안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기술, 과학, 엔지니어링, 의학, 예능, 미술, 예술, 음악, 디자인, 시각예술, 교육, 다문화, 다양성, 사회과학, 건강, 환경, 정부, 비영리기구, 자원봉사, 경제, 경영 등의 주제와 기타 유해하거나 적절하지 않은 주제를 제외한 자유주제 등)를 가지고 영어로 발표한다.

직접 Power Point(5~10매 이내)를 사용한 시각자료를 준비하여 Presentation2~4분 이내로 영어로 실시한다.

. 시상 계획(예정)

- 최우수상(1): 1/ 우수상(2): 2~4/ 장려상(3): 3~5

4. 말하기 채점 기준안

. 원고 내용 숙지 및 준비도(20) : 대회의 운영 주제에 대한 적합성 여부

. 유창성(35) : 자신만의 의사소통역량 여부

. 태도(35) : 자신만의 의사소통역량 여부

. 청중과의 교감(5): 자신만의 창의적 역량 여부

. 제한시간(5): 대회의 운영 방식에 따라 수행 여부

5. 기대효과

.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이 알고 있는 영어 체계를 토대로 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기른다.

. 영어에 대한 다양한 사용을 통해 구체적인 상황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며, 영어 문화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다.

. 학생들 스스로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 영어 기능의 세부적 능력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위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우재범 선생님 메일주소: wjp1217@korea.kr

이전글 2021. 국어과 문학 작품을 활용한 시사 만평 대회 수상자 공지
다음글 2021학년도 '신문 기사 활용 논술 대회' 수상자 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