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개구리식 암호.
특징) 청개구리처럼 동사만 반대로 말해서 큰소리로 말해도 상대방이 잘 알아듣지 못한다.
예) 진짜-우리 학교 공부 끝나고 놀자
가짜(청개구리식 암호)-우리 학교 시작할때 놀자
답변진짜-응
가짜-싫어
예2)진짜-혹시 너 숙제 했니?
가짜-혹시 너 숙제 안했니?
답변진짜-아니,했는데
가짜-응,안했어
이렇게 암호를 만든다.
<다음 조건을 보고 각 교수님들이 가르치시는 과목을 알아보시오.>
1)[연금술]교수님과 [마법의 약]교수님은 매우 친하다.
ㄴ이 조건을 보고 연금술 교수님과 마법의 약 교수님은 다른 사람이란걸 알 수 있다.
2)빈스 교수님이 가장 젊다.
3)맥고나걸 교수님은 [마법의 역사]교수님과 대화하기를 좋아하며,[마법의 약]교수님과도 대화하기를 좋아한다.
ㄴ이 조건을 보고 맥고나걸 교수님은 마법의 역사와 마법의 약을 가르치시는 교수님이 아니란 걸 알 수 있다.
4)[마법의 역사]교수님은 [변신술]교수님에 비해 연세가 많으시다.
ㄴ이 조건을 보면 마법의 역사 교수님은 변신술을 가르치지 않는 다는 걸 알 수 있다.
5)빈스 교수님은 [빗자루 타기]교수님,[변신술]교수님과 함께 자주 산책을 하신다.
ㄴ이 조건을 보고 빈스 교수님은 빗자루 타기 와 변신술을 가르치지 않는 다는 걸 알 수 있다.
이렇게 첫번째로 정리가 되었고,
4)번의 조건에 마법의 역사 교수님은 변신술 교수님에 비해 연세가 많으시다고 했는데, 빈수 교수님은 2)번의 조건에 따르면 가장 젊기 때문에 빈스 교수님은 마법의 역사 교수님이 아니다. 그러면 마법의 역사를 가르치는 교수님은 덤블도어 교수님이다.
4)번에 마법의 역사 교수님(덤블도어 교수님)은 변신술 교수님에 비해 연세가 많고,5)번의 빈스교수님은 빗자루 타기 교수님,변신술 교수님과 함께 자주 산책을 하신다고 했다.그렇다면 변신술 교수님은 맥고나걸 교수님이고,빗자루 타기 교수님은 덤블도어 교수님이 된다. 그리고 맥고나걸 교수님은 빗자루 타기 교수님이 아니라는 사실이 밝혀지게 된다.
(그러면 덤블도어 교수님의 가르치시는 과목은 모두 알게 된다.)
(그러면 자연스레 빈스 교수님은 마법의 약을 가르치시는 교수님이 된다.)
그리고 1)번의 연금술 교수님과 마법의 약 교수님은 매우 친하다고 했는데, 마법의 약 교수님은 빈스 교수님이기 때문에 자연스레 (맥고나걸 교수님이 연금술을 가르치시는 교수님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러면 (빈스 교수님은 연금술을 가르치시는 교수님이 아니기 때문에 마지막 하나 남은 천문학을 가르치시는 교수님이란 걸 알 수 있다.)
정리하자면,맥고나걸 교수님은 변신술과 연금술을 가르치시는 교수님이시고,
빈스 교수님은 마법의 약과 천문학을 가르치시는 교수님이시며,
덤블도어 교수님은 마법의 역사과 빗자루 타기를 가르치시는 교수님이시다.
끝.
이름을 부를 때
-이름의 성은 영어로 써 처음 글자만 쓰고 이름은 글자의 자음만 쓴다.
예) 홍길동-Hㄱㄷ
문장을 쓸때
-문장의 첫글자부터 마지막 글자까지 글자의 자음만 쓴후 문장의 첫글자부터 마지막 글자의 모음을 쓴다.
예) 이건 비밀이야!!-ㅇㄱㅂㅁㅇㅇㅣㅓ니ㅣㅣㅑ!!
문제:마법학교에서는 맥고나걸, 빈스, 덤들도어 세 분의 교수님께서 학생들에게 (변신술), (마법의 약), (연금술), (마법의 역사), (빗자루 타기), (천문학) 등 6과목을 가르치는데, 한 교수님께서 2과목씩 가르치신다고 합니다. 다음 조건을 보고 각 교수님이 가르치시는 과목을 알아보시오.
1.연금술 교수님과 마법의 약 교수님은 매우 친하다.
2.빈스 교수님이 가장 젊다.
3.맥고나걸 교수님은 마법의 역사 교수님과 대화하기를 좋아하며, 마법의 약 교수님과도 대화하기를 좋아한다.
4.마법의 역사 교수님은 변신술 교수님에 비해 연세가 많으시다.
5.빈스 교수님은 빗자루 타기 교수님, 변신술 교수님과 함께 자주 산책을 하신다.
- 설명 -
1번을 통해서 연금술 교수님과 마법의 약 교수님은 다른 사람이란 것을 알 수 있다.
3번을 통해서 맥고나걸 교수님은 마법의 역사 교수님이 아니고, 마법의 약 교수님도 아니다.
4번을 통해서 마법의 역사는 맥고나걸 교수님은 아니고, 빈스는 가장 젊기 때문에 마법의 역사 교수님은 덤블도어다.
5번을 통해 빈스는 빗자루 타기 교수님이 아니고, 변신술 교수님도 아니다.
3번을 통해서 맥고나걸 교수님은 마법의 역사는 덤블도어 교수님이기 때문에 마법의 약은 빈스 교수님이다.
4번을 통해 마법의 역사 교수님은 덤블도어 교수님이고, 변신술 교수님은 빈스 교수님이 아니기 때문에 맥고나걸 교수님이다.
맥고나걸 교수님은 마법의약 교수님이 아니고, 빈스 교수님이 마법의약 교수님이기 때문에 덤블도어 교수님이 아니다.
5번을 통해 빈스 교수님은 빗자루 타기 교수님과 맥고나걸 교수님과 자주 산책을 한다고 하였기 때문에 빗자루 타기 교수님은 덤블도어 교수님이다./덤블도어 교수님은 2과목(마법의 역사,빗자루타기)를 가르치기 때문에 연금술과 천문학은 아니다.
1번을 통해 연금술 교수님은 덤블도어 교수님이 아니고, 빈스 교수님과 친하다고 하였기 때문에 맥고나걸 교수님이 연금술 교수님이다.
이를 통해 맥고나걸 교수님은 변신술과 연금술을,빈스 교수님은 마법의약과 천문학을, 덤블도어 교수님은 마법의역사와 빗자루타기를 가르치신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글 , 그림판, 혹은 손으로 만든 경우 사진으로 찍어 올려도 됩니다.
단 글에 어떤 원리를 활용하여 만들었는지 자세한 설면 부탁드립니다.
* 수행평가 결과에 반영됩니다.
과제 1. 나만의 암호 만들기(홈페이지 올리기)
2. 암호 학습지 1장 해결
3. 카이사르 암호판 완성(산출물 발표시 전시할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