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성교육-양성평등 교육 |
|||||
---|---|---|---|---|---|
작성자 | 경덕중 | 등록일 | 10.06.25 | 조회수 | 237 |
첨부파일 |
|
||||
성교육-양성평등 2010. 6. 8 경덕중학교 가정에서의 양성평등 지도는 이렇게
현대사회는 정보․지식의 기반사회로 여성과 남성에게 적합한 직업보다는, 성에 구애받지 않는 지식과 창의력을 중시하는 직업을 선호하므로 여성도 사회적 역할을 다할 수 있는 소질과 재능을 개발해야만 합니다. 사회발전을 위해서 남녀 역할 개발과 동반자적 관계가 매우 중요하다는 인식의 전환이 필요한 때라 생각됩니다. 남성은 생계유지, 여성은 자녀 양육과 가사활동을 전담하는 고정된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개인의 특성을 인정하는 가치관의 재정립이 필요할 때입니다. 즉, 자녀들이 본인의 능력과 판단에 따라 자연스럽게 생각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하여 평등한 의식을 습득, 평등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여 양성평등의식이 함양될 수 있도록 강조하여 지도하여야 합니다. ◦남녀가 평등하다는 가치에 기초를 두고 상대 이성을 배려할 수 있도록 지도하십시오. ◦아들과 딸이 태어난 생물학적 성으로 인한 사회적 제약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자녀들이 남녀에 따라서가 아니라 개인의 능력과 판단에 따라 행동할 수 있도록 우리의 자녀들을 교육해야 합니다. ◦부부간에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는 모습을 자녀들 앞에서 자연스럽게 표현하도록 하십시오. 가정에서의 부모의 역할이 자녀의 역할 모델이 됨으로써 서로 인격적으로 존중하고 사랑하는 모습이 일상생활에서 생활화 되면 자녀가 장차 결혼 후에 양성평등적인 부부관계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가정의 일상생활에서 아들과 딸, 즉 남자와 여자에 대한 고정관념을 타파하여 자녀가 개성을 발휘하여 훌륭한 국가의 재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십시오. ◦ 자녀교육에 공동 참여하여 평등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십시오. |
이전글 | 6월 교직원 건강정보 |
---|---|
다음글 | 6월 약물남용예방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