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통신문 (교과교실제 추진배경과 운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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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류영주 | 등록일 | 14.07.22 | 조회수 | 11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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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교의 발전과 자녀교육에 관심 가져 주시고 애써주시는 학부모님께 늘 감사드립니다. 작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과목중점형 교과교실제에 관한 안내를 붙임 파일을 통하여 안내해 드리오니 자녀교육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2014 교과교실제 추진 배경 공교육 내실화를 위한 학교 수업의 다양화로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이 가능한 환경 구축 필요 2) 교과교실이란? ‣ 교과교실이란 교과 학습을 지원하는 학습 자료를 갖추고, 교과의 특성에 부합하는 학습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교실입니다. ‣ 교사는 교과교실 옆에 있는 교과연구실에 상주해 수업을 준비하고, 수업이 없는 시간에는 연구 활동을 통해 질문을 제기한 학생의 문제 해결을 돕습니다. ‣ 학생은 수업 시간표에 따라 교실을 이동하며 수업을 받습니다. ‣ 교과교실은 교사에게는 연구실로, 학생에게는 학습의 장이자 자료실인 총체적인 학습센터로 활용됩니다.
3) 교과교실제 운영 내실화 ‣ 수업 방법의 다양화 ○ 수준별 수업 확대로 학생별 교과이수 과목의 다양화 ○ 탐구 ․ 협동학습 및 개별화 학습 등 새로운 교수학습 방법 적용 ‣ 선택적 블록타임제 운영( 90, 100분 수업 등)으로 창의성 함양 수업 방법 적용 ○ 교과별 수업계획 시 교육과정 재구성 및 다양하고 특성화된 수업방법 적용 ‣ 3학년 수학, 1,2 학년 영어 교과를 대상으로 2+1 형식으로 수준별 이동 수업 실시 예) 1반 + 2반 → 심화반 + 기본반 + 탐구반 (수준별 3반으로 편성)
2014. 7. 21.
경 덕 중 학 교 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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