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본 게시판 이용 시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과 같은 개인정보를 등록할 경우 제3자에 의해 피해를 입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안창호를읽고
작성자 구자혁 등록일 13.11.20 조회수 69
 선생님께서 독후감을 쓴다고 책을 빌려 오라하셔서 무슨 책을 읽을까 하다 안창호라는 책을 읽기로 결정했다.우리나라가 일제강점기 때 일본의 지배를 받다 해방이 될수 있었던 이유는 독립투사들의 피 나는 노력과 열정이 일본에게서 해방된 거라고 생각한다.그 분들이 아니었다면 우리가 지금 이렇게 자유롭게 놀고,먹고,자고 하지 못했을 것이다.우리를 일본의 지배에서 자유롭게 해주신 독립투사 중의 한 사람이 바로 안창호이다.1878년 11월 9일 날 태어나 사람들에 아주 이로운 일을 해주었다. 안창호는 거짓말을 절대 하지 않았다.거짓말을 하고 과일을 훔쳐 먹어 다시는 거짓말을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제대로 공부했던 때는 한성에서 밀러 목사를 다라 갔을 때부터 였다.그러다 17살때 이혜련이란 사람과 결혼하고 미국으로 혼자 공부하러 떠났다.3년이 지날때 일본에게 을사조약으로 결국 일본에게 나라를 뺏겨 나라를 되찾야겠다고 생각했다.안창호는 조국으로 돌아가 독립투사들을 모아 독립운동을 한다.하지만 일본의 감시도 만만하지는 않아 독립투사들을 잡아 고문을 했다.안창호도 거기있었다.계속 그런 일을 반복하다 보니 안창호도 몸이 점점 지쳐가서 결국은 병이 났다.일본이 병원으로 옮겨 치료를 받았지만 끝내 돌아가시고 말았다.이런 안창호의 선생님의 위대한 업적을 우리는 영원히 기억해야 할 것 같다. 다시는 나라를 뺏기지 않고 우리가 죽을때 까지 우리나라를 위해 힘스고 아꼈으면 좋겠다.영원히!
이전글 세종대왕을 읽고...
다음글 이순신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