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3일 학교장학 및 남부지역 자율 협동장학일을 맞아
오전에는 장학사님들과 평소 관기교육에 관심이 많으신 학부모님이 참석하셔서
일반교실 공개수업을 보셨고, 오후에는 남부지역 자율 협동장학을 실시하였다.
일반수업 참관
지정수업 참관
자율장학협의회
학부모공개수업
보은군 관기초등학교(교장 신명호)에서는 해마다 반복되는 운동회에서 탈피하여 어린이들에게 개척 정신과 탐구심 그리고 자아발견을 통한 자긍심을 키우기 일환으로 「관기 해양 탐사 및 해변 운동회」를 실시하였다.
지난 5월 13(수) - 14(목) 충남 당진군 석문면 대난지도에서 1박 2일간 실시한 이번 「관기 해양 탐사 및 해변 운동회」는 전교생 71명이 8개의 팀으로 나누어 18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는데, 모두들 낯설고 물설은 바닷가 모래사장에서 뛰며 뒹굴고 넘어지면서 한 마음 한 뜻으로 ‘우리 모둠 이겨라’를 소리쳤다.
운동회가 끝난 후 저녁에는 모둠별 장기자랑이 이어졌는데 미리부터 준비한 관기 어린이들의 춤 솜씨와 개그, 노래자랑으로 밤 깊어가는 줄 몰랐다.
이튿날에는 서해안 해양 탐사를 통해 서해안의 생태계와 바닷가에 사는 생물들, 그리고 바다 오염 실태 등을 관찰하고 기록장에 담으며 환경 보호에 대한 실천을 다짐하기도 하였다.
한편 이날 학생들 모두 노란 병아리 떼처럼 예쁘게 체육복을 입었는데 이것은 연중 돌봄 프로그램에서 전액 지원하여 어린이들에게 무료로 지급되었고, 이 행사 역시 전액 국고에서 지원되어 어린이들이나 학부모에게 조금도 부담을 주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