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본 게시판 이용 시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과 같은 개인정보를 등록할 경우 제3자에 의해 피해를 입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매년 3월에 본 홈페이지 회원 중 2년간 접속 기록이 없는 회원의 경우 회원 탈퇴로 보고 회원 정보를 삭제합니다.  

4월 5일은 식목일입니다!!
작성자 관기초 등록일 08.07.23 조회수 115
식목일은 국민의 나무를 사랑하는 마음을 높이고, 산지의 자원화를 위해 제정한 기념일로, 해마다 4월 5일 입니다.
  일본 식민지 지배로부터 광복된 다음 해인 1946년 정부는 양력 4월 5일이 계절적으로도 나무를 심는 시기라는 이유도 있지만, 신라가 삼국 통일을 이룬 날과, 조선의 성종이 동대문 밖 선농단에서 직접 논을 경작한 날 등을 기원으로 해서 식목일로 정했습니다.   따라서 식목일은 우리 민족의 역사와 농림 사상이 깃든 매우 뜻 깊은 날입니다.
  이 날의 주요행사는 나무를 심는 일로, 전국의 관공서·직장·학교·군부대·마을 단위로 나누어 각각의 토양에 맞는 나무를 심는데, 수종별 특징 및 식재(植栽) 기준, 그루당 비료량 등의 기준을 마련해 심도록 권장하며, 식목일 전후 한 달 가량을 국민 식수 기간으로 정해 산림녹화 및 산지 자원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월 5일 식목일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꾸준히 나무를 심고, 푸른 산림을 보존을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 2006년부터는 기념일로 변경되어 공휴일에서 제외되었습니다.
※ 어린이 산림청 홈페이지- http://kids.foa.go.kr
이전글 EBS 영어교육채널 개국 안내
다음글 학교안전공제회가 하는일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