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구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온-오프라인 연계, 수학으로 행복하고 신나요!
작성자 금구초 등록일 20.10.16 조회수 67

1. 국제뉴스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090845

2. 내외뉴스통신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2612


진천 금구초(교장 김미영)에서는 지난 9월 말부터 1016일까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금구 Happy-I 수학나눔축전 개최되었다. 

진천 금구초등학교는 4년째 수학체험 학교를 운영 중이며,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춘 다채로운 수학 체험과 대회가 풍성하게 열려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나만의 마스크 만들기, 비누 만들기, 하노이의 탑 등 1인 교구와 각종 체험 부스 뿐 아니라 1학기부터 수학동아리 학생들과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낸 큐브와 스도쿠 대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다. 또한 가정과 연계하여 실시한 손 세정제 만들기, 지역사회 이월초와 연계하여 열린 온라인 체험 부스 등 다양한 체험과 행사로 1달간 즐거운 수학 축제가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수학 동아리 학생들 주체가 되어 직접 부스를 운영하고, 미래 사회에 발맞추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 가정과 지역사회와 연계한 의미있는 수학 축제가 되었다.

금구초등학교 김미영 교장은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다양한 활동으로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키우고 수학축제를 통해 실생활에서의 수학적 생각이 커가는 어린이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전글 금구초, 가을‘책가방 없는 주간’운영으로 핵심 역량 up!
다음글 금구초, ‘1독 1깡’독서교실 프로그램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