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내 용 | |||||||||||||||
---|---|---|---|---|---|---|---|---|---|---|---|---|---|---|---|---|
교육실습의 목적 | 예비교사로서 대학에서 배워온 교육이론 및 교수법 등을 교육현장에 적용함으로써 유치원 교사로서의 자질을 갖춘다. | |||||||||||||||
교육실습 기본방침 | - 교육실습은 참관실습, 수업실습, 실무실습과정으로 시행하며, 세부 시행계획에 따라 실시한다. - 교육실습의 단계는 참관단계, 참가단계, 실습단계 및 평가 단계로 실시한다. |
|||||||||||||||
교육실습 내용 | 1. 참관실습 : 유아 관찰, 교사의 수업관찰, 교육환경 관찰 2. 수업실습 : 부분 수업, 연결수업, 종일수업 3. 실무실습 : 원 및 학급 운영·관리, 원아관리, 시설·설비 및 교재· 교구 물품관리, 가정·지역사회와의 연계, 문서관리, 교원 인사관리 |
|||||||||||||||
2023 교육실습 계획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