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교현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열심히 놀고 있어요
작성자 허영희 등록일 11.03.29 조회수 139
 

               열심히 놀고 있어요


내가 쌓기 놀이에서 무엇인가 만들고 있을때 “ 놀기만 하는구나.” 라고 말씀하지 마세요.

저는 즐거운 놀이속에서 배우고 있으니까요. 균형과 여러 모양에 대해서요.

누가 알아요, 내가 커서 건축가가 될는지.....


내가 예쁘게 치장하고 식탁도 꾸미며 아기를 돌보고 있을때 “ 또 놀고 있구나.”라고생각하지 마세요.

저는 즐거운 놀이속에서 배우고 있으니까요. 언젠가 될 엄마, 아빠의 역할을 해보면서요.


여기저기 물감칠을 하며 화판 앞에 서 있거나 점토로 무엇인가 만들때 “놀기만 하는구나.”

하시는 말씀은 싫답니다.

저는 즐거운 놀이 속에서 배우고 있으니까요. 내 마음을 그리면서 창의력을 기른답니다.

어쩌면 예술가나 발명가가 될지 모르잖아요.


내가 혼자 의자에 앉아 텅 빈곳을 향해 책을 읽고 있다고 “혼자서 놀고 있구나.”

라며 웃으시면 싫어요.

저는 즐거운 놀이속에서 배우고 있으니까요. 언젠가는 선생님도 될 수 있는 꿈을 꿉니다.


내가 벌레들을 찾아 풀숲을 헤쳐 다니며 오만가지 잡동사니로 주머니를 채웠다고 그래도 지나치지 마세요.

저는 지금도 놀이속에서 배우고 있답니다. 먼 훗날 유명한 과학자가 될 수도 있겠지요.


조작놀이를 하거나 다른 놀이들로 시간을 보낼 때 놀이로 시간을 낭비한다고 염려하지 마세요.

즐거운 놀이속에서 깨우치고 있는 중이니까요.

여러 놀이속에서 문제해결을 하고 집중력도 기른답니다. 언젠가는 큰 사업가가 될 수도 있을 테니까요.


음식을 만들고 맛을 보며 즐겁게 놀이하고 있을 때 “ 저 애는 또 놀고 있구나.” 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순서를 따르고 그 변화를 느끼니까요. 둥글고 흰 모자를 높이 쓴 주방장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깡충 뛰기, 달리기, 스킵, 온몸으로 움직이는 것을 보고 “ 열심히 놀고 있구나.” 라고 말씀하시겠지요.

저는 즐거운 놀이 속에서 배우고 있답니다. 몸의 부분들이 할 수 있는 것을 해보며 몸을 단련한답니다.

어쩌면 의사나 간호사, 체육인이 될지도 모르잖아요


“ 오늘은 유치원에서 무엇을 했니?”라고 물어보실 때 “놀았어요”

라고 대답한다고 실망하지 마세요.

여러 놀이 속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있으니까요.

즐거움이 무엇인가를 느끼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에서 성취감을 얻으며 내일을 위해 준비하고 있답니다

오늘! 나는 어린이이고 나의 일이란 즐겁게 놀이하는 것이랍니다.



이전글 4월은 교육실습 기간입니다.
다음글 입학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