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2. 노트 심화 기능
작성자 강내초 등록일 16.06.30 조회수 112
첨부파일
디지털교과서 노트의 심화 기능을 활용하여 나만의 학습 노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① 스티커 추가 : 노트 상단 ‘스티커 삽입’ 아이콘을 선택하면 다양한 모양의 스티커를 노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 스티커뿐만 아니라 스티커를 추가하여 나만의 스티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삽입한 스티커를 선택하면 나타나는 우측 하단 네모 박스를 드래그하여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② 배경 추가 : 노트 상단 ‘배경 삽입’ 아이콘을 선택하면 기본으로 제공하는 배경 이미지를 선택하여 노트 배경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 배경 추가를 선택하면 자신이 가진 자료를 배경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③ 그리기 모드 : 학습자가 원하는 펜의 색상 및 두께를 설정하여 노트 위에 자유롭게 필기하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 그린 그림은 텍스트나 이미지보다 맨 앞에 위치하게 됩니다.
☆ 펜쓰기 데이터는 작성한 노트에만 저장되며, 커뮤니티, 내서재로 전송 또는 다른 기기로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④ 텍스트 편집 : 텍스트 박스를 선택하여 박스가 노란색 점선으로 바뀌면 노트 상단에 텍스트 편집 툴이 나타납니다. 글자 크기, 진하기, 밑줄, 이탤릭체, 글자색, 글자 정렬, 줄 간격 등 텍스트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 편집 기능은 박스 단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 텍스트, 이미지 박스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할 경우 복사한 박스와 동일한 위치에 겹쳐지므로 박스 위치를 이동하여 확인해보세요~

null
이전글 13. 내가 작성한 노트 공유하기
다음글 11. 노트 기본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