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08.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풍부한 학습 자료 연계하기
작성자 강내초 등록일 16.06.30 조회수 114
첨부파일
디지털교과서 안에서 자신이 찾고자 하는 주제에 대한 ‘검색’을 해봅니다. 디지털교과서는 기본 검색 기능이 있어 본문에 있는 텍스트를 검색하여 원하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교과서 내에서 검색한 결과가 학습 자원을 보충하기에는 부족하다고 판단되었을 때, ‘에듀넷 검색’을 통해 부족한 자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에듀넷에서 제공하는 주제별 사진, 영상 자료 등 필요한 자료를 주제별로 다양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도 부족하다고 판단이 되면, ‘지식백과 검색’을 통해서 자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검색할 단어를 입력하면 포털사이트의 지식백과에서 제공하는 관련 자료 목록이 나타납니다.
* 위두랑의 학습자료첨부 기능을 통하여 더 많은 외부 연계 자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본문 검색)뷰어 메뉴를 활성화하여 검색 메뉴에서 ‘본문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화면 왼쪽에 단어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실행됩니다. 검색할 단어를 입력하면 디지털교과서 본문 내에서 제시된 텍스트(단원, 쪽수 등) 목록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목록을 선택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에듀넷 검색) 검색하고자 하는 텍스트에 블록을 지정하면 선택 메뉴가 자동으로 뜹니다. [에듀넷검색]을 선택하면 지정한 해당 단어에 대한 에듀넷 통합검색 결과가 새창에서 나타납니다. 에듀넷 검색하는 또다른 방법으로 뷰어 상단 메뉴에서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에듀넷 검색’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단어를 입력하여 검색 버튼을 누르면 입력한 단어에 대한 검색 결과가 새창으로 나타납니다.

(지식백과 검색)검색할 단어를 입력하여 돋보기 버튼을 누르면 포털사이트의 지식백과에서 제공하는 관련 자료 목록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자료 목록을 선택하면 해당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ull
이전글 09. 자료연결 기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외부 학습 자료 연계하기
다음글 07. 화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