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야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장야초 여름 방학 중 티볼 스포츠클럽 운영
작성자 장야초 등록일 25.08.08 조회수 10
첨부파일

장야초 여름 방학 중 티볼 스포츠클럽 운영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인성 함양을 위한 스포츠클럽 활동 -

 

옥천 장야초등학교(교장 이기분) 스포츠클럽백호티볼팀은 여름 방학 중에도 체육관과 운동장에서 주 3회 연습을 하고 있다.

티볼은 야구를 안전하고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변형한 뉴스포츠이며 학생들의 협동심과 책임감, 체력을 기를 수 있는 팀 스포츠이다. 장야초 백호티볼팀은 남학생 1, 여학생 1, 26명의 학생이 8월에 참가하는 충청북도교육감기 스포츠클럽 티볼대회 우승을 목표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연습 시간에는 캐치볼, 수비, 타격, 주루 등을 연습을 하고 있으며 실전에 대비해 타 클럽과 연습 경기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건강 체력과 운동 능력 뿐만 아니라 책임감, 협동심, 의사소통 방법을 체화하고 있다.

티볼 스포츠클럽에 참여한 학생은 티볼 운동을 통하여 친구들과 더욱 우정을 나누게 되었고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방법, 연습하면 성공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8월 충북대회 우승, 11월 전국대회 우승을 목표로 더 연습하고 어려움을 이겨 내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장야초 이기분 교장은 학생들이 방학 중에도 자발적으로 학교에 나와 땀을 흘리며 연습에 참여하는 모습이 참 기특하고, 이번 여름 방학이 학생들에게 몸과 마음의 성장을 이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출처

1. 옥천 장야초, 여름 방학 중 티볼 스포츠클럽 운영(동양일보)

2. 장야초 여름 방학 중 티볼 스포츠클럽 운영(벌교공뉴스)

 

 

 

다음글 장야초 여름 방학 건강체력교실 프로그램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