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야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장야초, 교내 체육관에서 울려 퍼진 감동의 선율-충북도립교향악단‘학교로 찾아가는 연주회’
작성자 장야초 등록일 25.07.07 조회수 3
첨부파일

장야초, 교내 체육관에서 울려 퍼진 감동의 선율

충북도립교향악단학교로 찾아가는 연주회개최


옥천 장야초등학교(교장 이기분) 체육관이 하루 동안 감동의 공연장으로 변했다. 73, 충북도립교향악단이 직접 학교를 찾아와 연주를 펼치는 특별한 음악회가 전교생을 대상으로 열렸다.

이번 연주회는 '학교로 찾아가는 연주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예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서 개최된 것이 큰 의미를 지닌다.

웅장한 교향곡부터 친숙한 애니메이션 주제곡, 영화 음악, 동요까지 다양한 레퍼토리가 이어지자 학생들은 크게 환호하며 음악을 즐겼다. 익숙한 곡이 나오면 노래를 부르고, 곡이 끝날 때마다 우레와 같은 박수로 감동을 표현했다.

이번 연주회는 별도의 공연장을 찾지 않고도 학생들이 학교 안에서 전문 교향악단의 수준 높은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드문 기회였다. 이는 문화 예술의 접근성을 높이고, 학생들의 감성 교육을 확장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6학년 학생은 가까이에서 오케스트라를 보니 진짜 영화관보다 더 멋졌다.”악기를 배우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장야초 이기분 교장은 상대적으로 클래식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눈높이에 맞는 공연을 펼쳐준 충북도립교향악단에 감사를 드린다.”앞으로도 학교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출처

1. 옥천 장야초 '찾아가는 충북도립교향악단 연주회' 큰 호응(중부매일)

2. 장야초, 교내 체육관에서 울려 퍼진 감동의 선율(불교공뉴스)

3. 옥천 장야초 교내 체육관에서 울려 퍼진 감동의 선율(동양일보)

4. 옥천 장야초, 교내 체육관에서 울려 퍼진 감동의 선율(충북일보)

 

이전글 장야초, 4학년 대상으로 자전거 안전교육 실시 - 우리는 여름방학에도 안전하게 달려요! -
다음글 장야초등학교, 제15회 옥천동요제 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