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야초등학교(교장 이기분) 7월 3일(수) 시청각실에서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이나영 작가와의 만남 강연을 개최했다. 이나영 작가는 어린이청소년 문학의 대표작가로‘시간 가게’, ‘블루마블’, ‘열세 살의 덩크슛’등 작품을 집필했다.
이번 행사에 앞서 4학년 학생들은 주제 도서인‘시간 가게’를 미리 읽고 작가에 대해 궁금한 점, 인상 깊은 장면, 독서 감상 등 작품에 대한 생각 나누기를 했다. 또한 작가와 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4학년 이가연 학생이 사회를 진행하여 색다른 소통의 자리가 마련되었다.
이 행사는 충청북도 교육도서관에서 지원하는 강연으로 작가와의 만남과 소통을 통해 학생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4학년 신유니 학생은 “10분의 시간을 더 사는 대신, 행복을 잃어버린 윤아처럼 나도 시간을 쫓겨 행복의 소중함을 몰랐는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고 내 시간은 행복이 가득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장야초 이기분교장은 “이나영 작가님이 장야초 학생들에게 시간의 소중함을 전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장야초 어린이들이 각자의 시간의 주인공으로서 하루하루를 행복하게 보내고, 이번 기회를 통해 책과 도서관을 가까이하며 독서하는 습관을 기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출처 : 옥천 장야초, 이나영 동화 작가와의 만남으로 독서 의지 충전 < 충북교육 < 교육 < 기사본문 - 불교공뉴스 (bzeronews.com) 옥천 장야초, 이나영 동화 작가 강연 개최...독서 의지 충전 < 옥천 < 충북 < 기사본문 - 충청일보 (ccdaily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