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야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옥천 장야초, 장야드림방송국 음악으로 아침을 열다
작성자 장야초 등록일 24.06.12 조회수 16
첨부파일

옥천 장야초등학교에는 학생들이 운영하는‘장야드림방송국’이 있다. 방송부원은 매일 아침 8시 30분부터 8시 50분까지 학교 온라인 스튜디오에서 ‘음악과 함께 아침을’이라는 아침 방송을 하고 있다.

아침 방송은 학생들의 즐거운 등교와 하루 생활을 위해 밝은 기분을 돋아주는 동요, 클래식곡을 위주로 아나운서의 멘트와 함께 방송하며, 때로 신청곡을 받아 가요를 선곡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침 방송 외 진행하는 주요 활동으로 방송조회가 있으며 스튜디오에서 학생자치회 회의 결과 발표 및 각종 시상, 교장선생님 훈화 말씀 등으로 월 1회 운영되고 있다.

현재 장야드림방송국은 5~6학년 학생 12명이 아나운서부와 기기운영부가 활동을 하며, 시설과 장비가 잘 갖춰진 스튜디오에서 기기 조작과 진행 멘트 등 대부분의 방송 운영을 직접 하면서 미래 방송인의 꿈을 키우고 있다.

장야초 이기분 교장은 “드림방송부 활동은 개교 이후 학생 중심 운영의 전통이 있어 자랑하고 싶다.”며 “꿈을 위해 노력하고 도전하는 학생들과 방송 시 지도와 격려를 아끼지 않는 노균억 선생님을 응원한다.”고 했다.

출처 : 옥천 장야초, 장야드림방송국 음악으로 아침을 열다 < 충북교육 < 교육 < 기사본문 - 불교공뉴스 (bzeronews.com) 

        옥천 장야초등학교, ‘음악과 함께 아침을’ 장야드림방송국 운영 < 보도자료 < 충북 < 전국 < 기사본문 - 국제뉴스 (gukjenews.com)

        옥천 장야초, 장야드림방송국 음악으로 아침을 열다 - 옥천향수신문 (okhsnews.com)

이전글 옥천 장야초, '용기내 챌린지-용기내! 옥천' 진행
다음글 옥천 장야초, '행복교육지구 찾아가는 공연' 개최